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신사 스탠다드 대구'의 차별화 포인트 3가지 (오프라인 최대 규모)

Marketing Trend/Branding

by NJS 2023. 10. 18. 11:34

본문

 

'무신사 스탠다드 대구'의 차별화 포인트 3가지 (오프라인 최대 규모)

 

▼  ▼

 

 

 

이커머스 플랫폼 무신사가 9월 22일 대구 동성로에 오프라인 최대 규모의 매장을 오픈했어요. 무신사가 대구에 대규모 매장을 오픈한 이유는 뭘까요? 무신사스탠다드 대구만의 차별화 포인트 3가지를 살펴볼게요. 

 

 

 

 

1️⃣무신사 스탠다드 대구 동성로점 오픈!

 

무신사의 PB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가 9월 22일 대구 동성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어요. 이번 무신사 스탠다드는 홍대점, 강남점에 이은 세 번째 매장으로,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는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입니다. 동성로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 5개 층으로 되어 있고, 면적은 약 1천765㎡(534평)으로 현재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중 최대 규모래요.

 

 

출처 : 무신사

 

 

 

2️⃣'무신사 스탠다드 대구'에 가야 하는 이유

 

01. 동성로점만의 혜택 최대화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는 먼저 이곳에서만 판매하는 제품들로 이목을 끌고 있어요. 얼마 전 무신사가 직접 제작해 이슈가 된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 폐회식용 단복 데님 재킷과 팬츠를 오프라인 단독으로 판매합니다. 또 패션 유튜버 '핏 더 사이즈'와 협업해 출시한 상품도 스페셜 존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이와 함께 그래픽 아티스트 '옥근남'과 협업한 익스클루시브(단독) 제품 2종도 만나볼  있고요. 한정 수량으로 발매된 티셔츠와 스트링 백에는 대구를 상징하는 동물인 수달이 아트워크 형태로 그려져 있습니다. 

 

오픈 기념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해 입소문을 탔는데요. 오픈 당일인 10월 22일부터 3일째 날까지 방문한 모든 고객은 전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3일간 매일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제품 1개에 적용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도 증정했어요. 

 

 

 

 

0​2. 무엇보다 고객의 쇼핑 편의에 집중

이번 동성로 매장은 패션 스타일 수만 400여 개에 이르며, 고객이 여러 제품을 코디하는데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피팅룸도 역대 최다 수준인 28개를 설치해 쇼핑 편의를 극대화했어요. 서울 매장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피팅 룸도 마련했는데요. 라이브피팅룸은 자신이 옷을 입은 모습을 사진이나 숏폼 영상으로 남기고자 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무신사만의 피팅 서비스예요. 

무신사만의 다양한 패션 스타일링을 보여주고자 기존 매장에 비해 마네킹 개수를 약 3배 늘렸고,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당일 저녁에 오프라인에서 찾을 수 있는 O2O 서비스 ‘무탠픽업 락커’도 운영합니다. 

 

무신사는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를 이 지역의 ‘가장 편리하고 재미있는’ 쇼핑 공간으로 만들어 젊은 층을 끌어모으겠단 목표를 밝혔어요. 방문자들의 쇼핑 경험을 극대화해서 무신사만의 장점을 강력하게 어필할 예정이에요.

 

 

 

 

03. 목표는 고객 유입을 통한 매출 확대

 

보통 다른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제품보다는 브랜드를 알리는데 중점을 둔다면,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점은 매출이 목적입니다. 때문에 상품 개수를 확대하고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데 최대한 집중한 것으로 보여요. 무신사는 7월 3조 5,000억 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투자 혹한기에도 2,400억 원의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는데요. 투자 유치 이후 무신사는 적극적으로 오프라인 확장을 진행하고 있어요.

 

무신사 제품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에, 고객이 오프라인 경험을 통해 일단 제품을 입어 보게 만들었고요. 오프라인 경험이 구매 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3040 신규 고객도 노리고 있어요. 이렇게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온라인에서 만나지 못했던 고객들을 유입시키고, 매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려고 하는 무신사. 앞으로 무신사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지난 9월 22일, 무신사가 대구 동성로에 역대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어요. 
✔️ 이번 무신사 대구 매장은 역대 최대 규모의 피팅룸과, 코디를 제공하며 고객의 쇼핑 경험 극대화에 집중했어요.
✔️ 타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브랜드를 알리는 데에 집중한다면, 무신사의 오프라인 매장은 매출이 목적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