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현대 서울 캐릭터 마케팅 | 디즈니 스토어

Marketing Trend/Branding

by NJS 2023. 9. 26. 09:30

본문

 

 

더현대 서울 캐릭터 마케팅 | 디즈니 스토어

▼  ▼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올해, 국내 유통가 곳곳에서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어요. 스타벅스에선 '미키 앤 프렌즈', '칩 앤 데일' 등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상품(MD) 등을 선보였고, 다이소도 170여 종의 디즈니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디즈니 빅시즌'을 진행하고 있죠.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디즈니스토어 매장을 독점 계약하며 더현대 서울에 국내 두 번째 디즈니 스토어를 오픈했어요. 더현대 서울에 펼쳐진 디즈니 판타지 스튜디오 'SUMMER FANTASY', 직접 다녀와 봤어요.

 

 

 

 

 

 

1️⃣디즈니 스토어 2호점, 더현대 서울에 오픈 

 

 

 

 

 

 

 

현대백화점은 디즈니와 가장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유통사예요. 현대백화점은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디즈니 공식스토어 1호점을 오픈했고요, 이번 9월에 더현대 서울에 2호점을 오픈했어요. 매장은 약 67평 규모로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디즈니와 픽사, 마블, 스타워즈 캐릭터 상품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픽사 ‘토이 스토리’, ‘인사이드 아웃’ 테마 포토존이 마련돼 있었어요. 

 

 

 

 

 

출처 : 현대백화점
 

 

 

 

 

 

 

 

 

2️⃣팝업스토어, SUMER FANTASY : 한 여름의 꿈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한 여름의 꿈(Summer Fantasy)이라는 테마 하에 5층에서 팝업 행사가 열렸는데요. 10M 높이의 초대형 미키마우스가 더현대 서울 사운즈 포레스트 중앙에 설치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SNS에는 거대한 미키마우스와 함께 찍은 수많은 인증샷이 올라오고 있고요.

 

 

 

 

 

 

 

 

 

 

 

이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9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포토존에서는 1937년 처음 선보인 백설공주부터 겨울왕국 엘사까지 디즈니를 대표하는 9가지 애니메이션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서 더 특별하네요.

 

 

 

 

 

 

 

 

 

 

 

3️⃣현대백화점과 디즈니 마케팅

 

이번 디즈니 판타지 스튜디오는 개장 10일 만에  10만여 명이 방문했대요. 다음 달 천호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 디즈니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고, 내년까지 디즈니 스토어를 10개나 오픈할 계획이고요.

 

디즈니의 팬층이 다양한 만큼, 젊은 MZ세대 고객부터 아이를 데리고 온 3040 부부, 중년층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번 팝업스토어를 방문했어요. 현대백화점은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서 다른 유통사와는 다른 어떤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현대백화점은 최근 더현대 서울에 디즈니 스토어 2호점을 오픈하며 기념 팝업스토어까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팝업스토어의 테마는 'Summer Fantasy'로 초대형 미키마우스와 9개의 특별한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현대백화점은 내년까지 디즈니 스토어를 10개 오픈할 예정이며, 디즈니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