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 메가뷰티쇼> 쿠팡의 첫 오프라인 마케팅 정리

Marketing Trend/Branding

by NJS 2023. 9. 5. 18:27

본문

 

<쿠팡 메가뷰티쇼> 쿠팡의 첫 오프라인 마케팅 정리

 

▼  ▼

 

 

 

쿠팡은 지난 8월 18일~20일까지 서울 성수동 '쎈느'에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열어 약 1만 명의 소비자와 만났어요. 사전예약자만 무려 3천 명에 달했고, 더운 날씨였는데도 입장 대기줄이 줄어들지는 않았어요. 쿠팡에 입점해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화장품을 소개하고, 할인행사 및 샘플링과 체험을 진행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였어요.

 

 

 

 

 

 

 

1️⃣쿠팡 메가뷰티쇼, 뭐가 특별해?

 

01. 쿠팡이 엄선한 인기 브랜드만 모았다

 

 

출처 : 쿠팡

 

 

약 134평 규모 공간에 15개 뷰티 브랜드 부스가 차려졌고, 부스별로 각종 체험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부스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AHC, 센카, 롬앤, 닥터자르트 등 1년 간 쿠팡 뷰티 로켓배송 어워즈로 선정된 인기 브랜드로만 진행되었어요. 쿠팡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인증된 브랜드로만 진행되었기에, 고객들에게 더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02. 자연스러운 쿠팡 플랫폼 접속 유도

 

 

 

현장에서 QR코드를 찍으면 나오는 페이지에서 2만 원 이상의 쿠팡 뷰티 제품을 구매하면 13만 원 상당의 뷰티 박스를 증정했는데요. SNS에는 실시간으로 뷰티박스 인증 글이 올라올 정도로 인기였어요. 1시간에 사전 예약고객 포함 60명만 선착순으로 뷰티박스를 증정했대요.

 

덕분에 방문자들이 매장에서 체험한 화장품을 구매하기 위해 쿠팡앱에 접속하도록 자연스럽게 유도했는데요. 단순히 오프라인 공간에서 제품 체험을 넘어, 소비자들이 쿠팡 어플을 이용하게 했어요. 이런 경험을 통해 고객들은 추후 쿠팡에서 뷰티 제품을 다시 구매할 확률이 높아질 거예요. 

 

 

 

 

03 중소기업 셀러에게 컨설팅 제공

 

쿠팡은 중소기업 뷰티브랜드를 위한 컨설팅 부스도 마련했는데요. 아직 소비자 인지도는 낮지만 쿠팡 입점에 관심이 있는 중소 뷰티업체들의 신청을 받아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어요. 쿠팡 뷰티 플랫폼 소개, 입점 안내 외에도 온라인 판로 개척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 컨설팅도 제공했고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쿠팡이 화장품도 판매한다'는 사실을 확실히 인지했을 거예요. 쿠팡은 최근 '로켓 럭셔리' 서비스를 론칭하고 뷰티 사업 확장에 열중하고 있는데요. 이번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쿠팡에서 화장품을 사라는 메시지를 각인시킬 수 있었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쿠팡은 지난 8월 18일~20일까지 서울 성수동 '쎈느'에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열어 약 1만 명의 소비자와 만났어요.
✔️ 메가뷰티쇼는 엄선된 인기 브랜드들의 선물 혜택, 어플 구매 연결, 중소셀러 컨설팅까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활용했어요. 
✔️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뷰티 플랫폼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쿠팡의 의지를 보여줬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