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카칩도 제철이 있다? 100% 국산 햇감자 포카칩

Marketing Trend/Campaign

by NJS 2023. 8. 15. 09:30

본문

 

 

포카칩도 제철이 있다? 100% 국산 햇감자 포카칩

 

▼  ▼

 

 

 

 

오랜 기간 스테디셀러로 큰 사랑을 받은 감자칩 '포카칩'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어요. 온라인상의 뜨거운 관심으로 편의점과 마트, 슈퍼마켓에서 포카칩을 구하기가 어렵다는 반응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오로지 입소문에서 시작된 포카칩 열풍, 자세히 알아볼게요.

 

 

 

트위터

 

 

 

시작은 한 트위터 게시글이었어요. "얘들아 포카칩 좋아하는 사람들 햇감자 나올 때 사먹어. 철 아닐 땐 생감자고, 햇감자 나올 때만 햇감자 표기돼 있어. 오리지널이랑 어니언 한 봉지씩 사들고 집 가는 중."

 

보통 포카칩은 생감자로 만들지만, 맛있는 제철 햇감자가 나오는 6~7월에는 국산 햇감자로 포카칩을 만들고 포장지의 표시도 달라진다는 내용이었어요. 언뜻 평범한 일상 꿀팁처럼 보이지만 햇감자가 나오는 시기에 별도로 제품이 출시된다는 것을 잘 몰랐던 이들은 놀라는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햇감자 포카칩에 대한 입소문은 자연스러운 바이럴로 이어졌고, 사람들은 포카칩에 '더 특별하고' '더 맛있고' '더 제맛인' 시기가 있다는 인식과 함께 한 번 먹어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거죠.

 

 

 

ⓒ오리온

 

 

 

 

그렇게 오리온은 포카칩뿐만 아니라 다른 감자칩에도 햇감자라는 표기를 더 명확하게 하기 시작했어요. 포카칩과 함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스윙칩 시리즈에도 큼직한 글씨를 더했고요. 특정 제품의 원재료가 제철일 때,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지 잘 보여준 예시였어요. 무엇보다 나만의 개성과 제품의 희소성이 중요한 가치인 1020 세대에게 '제철 햇감자' 포카칩은 소비 욕구를 자극하는 요소였고요. 내가 누리는 즐거움과 행복을 온라인에서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태도 또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오리온

 

 

 

 

물 들어올 때 노 저어야 하는 법. 오리온은 감자칩에 대한 관심을 이어받아 감자 풍미와 식감을 더 높인 '포카칩 맥스' 2종을 출시하기도 했어요. 생감자를 두껍게 썰어 튀겨낸 제품으로 감자튀김의 식감을 살렸습니다. 하지만 포카칩 맥스 또한 감자 수확철에는 기존 포카칩과 스윙칩과 함께 햇감자로 제작했다고 해요. 오리온이 감자 원재료의 제철을 신경 쓰고, 그 제작 과정을 달리 한 것도 인상적이지만 이 공정 차이를 알아챈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며 다 함께 즐거움을 나눈 것 또한 인상 깊어요. 결국 기업이 제품에 얼마큼 진심인지는 언제가 됐든 소비자가 알게 되는 것 같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6~7월에는 포카칩을 '제철 국산 햇감자'로 만든다는 꿀팁이 온라인에 퍼져나가면서 포카칩 열풍이 시작됐어요.
✔️ 제철 원재료를 잘 활용한 특성 덕분에, 포카칩이 '더 맛있고 특별한' 시기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 1020 소비자들이 SNS를 통해 제철 포카칩 인증을 하기 시작하면서, 포카칩 열풍은 더 뜨거워졌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