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는 돈 주고 입소문을 산다? Viral? "BUYRAL!"

마케팅 인사이트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0. 08:30

본문

유투브 동영상 조회수를 올려주는 막강한 바이럴 서비스 BUYRAL !

 

 

전 세계 많은 인구들이 유튜브를 사용하면서 유튜브는 이제 강력한 광고매체가 되면서 많은 업체들이나 가수등 유튜브 조회수에 목숨을 걸게 되었습니다. 또한 재미있고 유익한 동영상이 많이 업로드 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기발한 영상도 사람들이 관심이 없거나 조회수가 높지 않으면 사라지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줄 회사가 나타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돈을 주면 유튜브 동영상의 조회수와 추천수를 올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BUYRAL !

 

 

 

 

이 회사는 입소문이라는 단어와 비슷한 업체명을 갖고 있으며 유튜브 동영상 조회수를 올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릭' 광고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Buyral.그들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25만 클릭당 11.99 달러, 500만 클릭당 32,99 달러, 2500만 클릭당 59,99 달러의 가격으로 조회수를 늘려 주겠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TV CF보다 유뷰트 동영상이 광고효과가 더 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전 세계에 있는 알바를 고용하고, 자체적인 IP변환기를 통하여 수시로 IP를 자동 변환하고, 심지어 칩을 넣어 사람들이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의 조회수가 올라가게 되는 놀라운 방법을 사용하고있죠. BUYRAL은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버튼을 눌러 동영상의 조회수를 올려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바이럴의 과열된 경쟁으로부터 생겨나게 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클릭 수를 늘려주거나 보장해주는 클릭머신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지금. 바이럴, 즉 입소문을 돈 주고 살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유명 엔터테인먼트 기획사들이 스스로 자신들의 음원을 사재기 한 뒤 음원 차트에 진입하게 하는 꼼수와 비슷한 Buyral. 사람들을 속이는 조회수와 입소문이 과연 올바른 행동이며 마케팅일까요? 

 

 

 

 

 

사실 사진과 영상속에 있는 Buyral 사는 진짜 있는 회사가 아닌 가짜 회사입니다. 돈을 주고 살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을 풍자 하여 재미삼아 만든 영상입니다. 조회수, 추천수를 조작하는 Buyral사는 실제로는 없는 회사이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마케팅 시장과 닮아있음을 느낄 수 있었던 영상이었습니다. 막무가내로 조회수를 올리고 추천수를 조작하는 마케팅 보다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 또는 도움이 될 수 있는 감성적인 마케팅을 하여 진짜, Real Viral을 해야 할 것 입니다.

 

 

 

 

 

연관글

 

SNS마케팅, 소셜마케팅이 기업 홍보에 미치는 영향

 

소셜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

 

궁금증을 유발하는 입소문 마케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