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쿠팡이 명품 브랜드 화장품 전용관인 '로켓럭셔리'를 런칭했어요. 이제 생필품뿐만 아니라 화장품도 로켓배송으로 주문하는 시대가 올까요? 로켓럭셔리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게요.
로켓럭셔리는 쿠팡이 지난 3일 오픈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이에요. 백화점 상품과 동일하게 브랜드별 한국법인을 통해 직매입한 정품을 로켓배송으로 취급하고 있어요. 현재는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등 16개 국내외 명품 뷰티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쿠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기획세트도 판매한대요. 명품 뷰티브랜드임에도 무료배송과 무료반품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고요.
사실 우리는 이미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었어요. 다만 그동안 쿠팡에는 중소형 뷰티 브랜드 위주로 입점이 되어 있었는데요. 이제는 정품 인증이 되는 국내외 명품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거예요.
또 로켓럭셔리를 통해 화장품을 구매하면 로켓럭셔리 박스로 포장해 배송하고,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스페셜 패키지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돼요. 로켓럭셔리에서 구매하면 스페셜한 고객이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거죠.
요즘 이커머스 기업들이 뷰티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있는 추세예요. 아직까지 다른 제품군에 비해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많이 구매하지 않고, 뷰티 제품은 객단가가 높은 데다 식료품 등과 비교해 마진율이 높거든요.
먼저 컬리가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컬리는 지난해 제니를 모델로 내세우며 화장품 전문관인 뷰티컬리를 런칭했어요. 뷰티컬리는 오랜 협의 끝에 백화점에서나 만나볼 수 있었던 에스티 로더와 맥, 랑콤, 록시땅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 제품들을 입점시켰고, 현재는 약 1,00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요. 보라색 패키지의 별도 포장 역시 컬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드러내요.
W컨셉 역시 뷰티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있어요. W컨셉은 신세계와 같은 계열인데요. 쓱닷컴 내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엄선해서 입점시켜서 상품 경쟁력이 높아요. 또한, W컨셉은 타 쇼핑몰과 달리 신규 화장품 브랜드들의 매출 비중이 높아요.
하지만 무엇보다,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화장품 판매 1위 유통업체인 올리브영을 무시할 수 없어요. 오프라인 매장 중에서도 압도적인 점유율과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고요. 게다가 올리브영은 '오늘드림'이라는 당일 배송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판매도 강화하고 있어요.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올리브영 어플 등의 온라인 경험을 홍보하고, 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물류 강화도 계획하고 있고요.
쿠팡이 다른 이커머스 브랜드 대비 갖고 있는 경쟁력은 두 가지예요.
먼저 배송입니다. 쿠팡은 기존에 구축해 놓은 물류센터를 활용만 하면 되는 입장이고, 다른 이커머스 업체들은 새로 구축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이죠.
두 번째는 상품군이에요. 쿠팡은 기존 생필품 기업과의 협상에서 쌓인 노하우로 강한 바잉 파워를 갖고 있어요. 현재는 16개 브랜드만 입점되어 있지만, 쿠팡은 막강한 협상력을 활용해 추가 브랜드입점과 단독상품 확장을 늘려갈 거예요. 또 쿠팡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던 습관이 있는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쿠팡을 찾게 될 거고요.
온라인 점유율 1위 업체 쿠팡, 로켓럭셔리 서비스의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쿠팡은 브랜드사 직매입, 선물포장, 로켓배송 등의 서비스를 탑재한 '로켓럭셔리'관을 런칭했어요.
✔️로켓럭셔리관은 명품 브랜드 정품 인증에 신경 쓰는 등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했어요.
✔️쿠팡은 다른 이커머스 기업들 보다도 뛰어난 배송과 상품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