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파 쪽파 크림치즈 맛집 추천🥯빵덕후 모여라!

Marketing Trend/Culture

by NJS 2023. 6. 7. 03:10

본문

 

대파 쪽파 크림치즈 맛집 추천🥯빵덕후 모여라!

 

▼  ▼

 

 

 

 

인절미, 흑임자, 약과... 다양한 한식 재료가 많은 베이커리에 영향을 주었어요. 그렇다면 이제 약과 다음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의 대중적 선택을 받은 재료, 바로 파입니다. 쪽파, 대파 등등 다양한 형태의 베이커리로 재해석되고 있는 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카페 페퍼 '대파 크림치즈 쌀스콘'

 

 

 

ⓒ카페페퍼 인스타그램

 

 

 

 

먼저 '카페페퍼'가 선보인 대파 크림치즈 쌀스콘은 쌀로 만든 스콘 위에 대파와 체다치즈가 들어간 베이스를 올리고, 대파 크림치즈를 함께 곁들인 메뉴예요. 포슬포슬한 스콘과 함께 꾸덕한 크림치즈, 그리고 익은 대파의 달달한 맛을 올린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파'라고 했을 때 떠올리는 음식은 파무침, 파김치 등 파의 알싸한 맛을 활용한 반찬에 가까운데요, 카페페퍼는 담백하고 달달한 파 본연의 맛에 더 집중함으로써 호기심을 증폭시켜요. 이에 따라 카페페퍼가 선보이는 대파의 매력을 들여다볼 수 있답니다. 

 

 

 

INFO.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12
운영시간 매일 11:00 - 21:00
SNS https://www.instagram.com/cafe_pepper_/

 

 

 

 

 

02. 어글리 베이커리 '쪽파 크림치즈 소금빵'

 

 

 

ⓒ어글리베이커리 인스타그램

 

 

 

 

'망원동 빵대장'이라는 귀여운 별명이 붙은 '어글리 베이커리'는 다채로운 재료를 활용한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어요. 시그니처 제품은 맘모스 빵과 크림빵이지만 그 외에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게 바로 쪽파 크림치즈 소금빵이에요. 짭짤한 소금빵에 쪽파와 크림치즈를 올린 이 제품은 쪽파 특유의 깊은 향을 활용하고 크림치즈로 풍미를 높였어요. 파의 알싸한 향이나 질긴 식감을 싫어하는 사람들까지도 쉽게 좋아할 수 있도록 식자재의 진입장벽을 낮추었어요. 식자재가 어떤 호불호를 지니고 있는지 명확하게 판단하고 적용한 사례라 볼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어글리 베이커리에는 뽀또 맘모스, 블루베리 덕후 크림빵 등 흥미로운 제품이 많답니다. 

 

 

 

INFO.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00-1(빵 예약 불가)
운영시간 매일 12:00~21:00
SNS https://www.instagram.com/uglybakery/

 

 

 

 

 

 

03. 런던 베이글 뮤지엄 '쪽파 부추 어니언 베이글'

 

 

 

ⓒ런던베이글뮤지엄 인스타그램

 

 

 

 

 

종로 대표 베이커리로 자리잡은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현재 신사동의 도산점(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68길 33)과 제주점(제주 제주시 구좌읍 동복로 85)으로 그 활동 범위를 넓혔어요. 많은 종류의 맛도 재료도 재미있는 베이글이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결과예요. 런던 베이글 뮤지엄에는 판매 오픈과 함께 항상 불티나게 팔리는, 인기 많은 베이글들이 있는데요. 그중 TOP5에 이름을 올리는 게 바로 쪽파 부추 어니언 베이글입니다. 쪽파의 향과 부추의 식감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든든한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메뉴이죠. 게다가 풍미 높고 익숙한 어니언 향까지, 스테디+베스트셀러로 오를 수밖에 없는 장점을 극대화시켰어요. 쪽파를 선택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의 선택이 신의 한 수인 것을 알 수 있어요!

 

 

 

 

 

INFO.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4길 20
운영시간 08:00~18:00 (전 지점 연중무휴)
SNS https://www.instagram.com/london.bagel.museum/

 

 

 

 

 

 

 

04. 용꽈배기 '대파꽈배기'

 

 

ⓒ다이닝코드

 

 

 

 

제주의 핫플레이스가 머스즈 비짓 플레이스로 꼽히는 '용꽈배기'는 갓 튀긴 따끈하고 쫄깃한 꽈배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개당 1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사랑을 차지하고, 잡채고로켓과 씨앗팥도넛 등 전통 시장의 추억을 깨우는 다양한 제품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이색 메뉴가 있으니 바로 '대파 꽈배기'예요. 찹쌀을 튀기기 전, 대파를 잔뜩 넣어 파 향을 끌어올린 대파 꽈배기는 향과 식감 모두 사로잡은 똑똑한 제품이랍니다. 게다가 간식에 진심인 20대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소비자층이 형성됐다고 해요. 이러한 반응에 따라 선물용 제품도 마련돼 있다고 합니다. 

 

 

 

 

INFO.

주소 제주시 수덕5길 85-6
운영 시간 화~일 7:00~18:00 (월요일 정기휴무)
연락처 064-742-8599

 

 

 

 

오늘의 소마코 콕 📌

✔️ 흑임자, 인절미, 약과 등 베이커리에 영향을 주었던 다양한 인기 재료 중 대파, 쪽파가 뜨고 있어요.
✔️ 대파를 활용한 스콘, 베이글, 소금빵, 베이글 등 다양한 시도가 돋보여요.
✔️ 새로운 맛을 먹어보길 좋아하는 2030 사이에서 대파, 쪽파를 활용한 빵이 특히 유행이에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