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Z세대의 Chat GPT 활용 꿀팁🤖

Digital Tech/Web

by NJS 2023. 3. 10. 09:30

본문

 

 Z세대의 Chat GPT 활용 꿀팁🤖

 

▼  ▼

 

 

 

 

 

하루가 다르게 GPT 대한 대중적 호기심과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어요. 많은 언론사는 GPT 관련 기사를 생성하고 관련 실험도 다양하게 펼치고 있죠. 미국의 ‘오픈AI’가 완성한 GPT 간단히 말해서 전 세계에 포진된 광범위한 정보를 손쉽게 안내받을 있는 AI 챗봇이에요. 2021 10월까지의 시점으로 업데이트된 상태라, 전의 질문들만 종합해 보여주죠. 똑똑하고 명민한 챗봇의 등장과 함께,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들은 자기만의 이색적인 활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020 세대는 어떤 방식으로 챗GPT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ATRIA INNOVATION

 

 

 

01. 내 마음을 들어줘! 심리상담 하기

 

 

심리적 안정감이 중요한 1020 세대는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내면을 관리하고 케어하고 있어요. 명상과 자기 확언에 대한 유튜브 콘텐츠가 넘쳐나고 심신안정을 기하는 어플이 계속해 출시되는 이유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동시에 Z세대들은 주변인에게 의존하여 감정적 소진을 일으키는 것을 걱정하고 염려합니다.

 

이에 따라 Z세대는 챗GPT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기 시작했어요. 학업, 성적, 취업, 연애, 가족, 친구관계 등 다양한 주제의 문제를 자유롭게 말하고, 이 상냥하고 인내심 깊은 친구는 계속해 이야기를 들어줍니다. 감정적 지원을 원하면 감정적 지원을, 해결책을 원하면 해결책을 주는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더구나 챗GPT는 전 세계인의 다채로운 사연을 빅데이터로 갖고 있어서 유관한 이야기를 잘 제공해 주는 편이랍니다. 

 

 

 

 

 

ⓒChat GPT

 

 

 

02. 챗GPT는 내 선생님! 영어공부 하기

 

 

이 똑똑한 챗봇의 출신은 바로 미국이죠. 실제로 질문을 남길 때에도 한국말로 하는 것보다 영어로 할 때 더 적재적소의 답변을 전해준다고 해요. 이러한 면면을 활용한 Z세대는 챗GPT를 활용하여 영어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비슷해 보이는 어휘의 미묘한 뉘앙스를 묻기도 하고, 헷갈리는 문법 내용을 정확한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도 합니다.

 

영어권 국가에서 어학연수나 외국어 공부 등을 직접 수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겐 더더욱 유용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고, 또 새로운 방식의 영어공부로 영어에 대한 흥미를 고조시키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어렵고 따분해? 오히려 좋아!" 낙천적인 Z세대의 문법이 챗GPT를 만난 사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Getty Image

 

 

 

 

03. 취준생에게 필수! 면접질문 준비하기

 

 

혁신적인 기술 발전을 두고 인간다움의 정의를 고민하거나 직업적 대체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동시에 이 기술을 잘 활용하여 이전보다 눈부신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하는 사람도 많아요. 챗GPT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대화(Chat)'입니다. 챗GPT는 사용자와 나눈 이야기를 전부 팔로우 업한다는 게 기존 기술과 다른 장점인데요, 이러한 맥락 이해를 활용하여 면접을 준비하는 20대들의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OO 기업의 관점으로 질문을 해줘", "그 질문에 대해서 이렇게 대답하면 어떨 것 같아?" 등 구체적인 명령을 통해 중요한 시험과 면접을 준비할 수 있죠. 단순 검색활동이 아닌, 이색적인 활용법이 눈에 띕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챗GPT의 등장과 함께, 본인만의 이색적인 활용법을 공유하는 Z세대가 늘고 있어요.
✔️ 챗GPT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거나, 영어공부를 하기도 해요.
✔️ 면접이나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챗GPT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적절한 자문을 구하기도 해요. 

 

 

❕연관글

AI로 마케팅을 할 수 있나요?

[📣입소문 팝업스토어] 가상현실에서 태어난 신제품과 팝업스토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