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발한 광고] 구글코리아 웹예능, 자연스러운 광고는 이렇게!

Social Media/Youtube

by Elina_Kang 2022. 5. 13. 10:30

본문

ⓒ구글플레이코리아 유튜브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자사 브랜드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위 질문은 많은 마케터와 브랜드 콘텐츠 크리에이터, 에디터 등이 주로 궁리하고 고민하는 질문이에요. 광고·홍보라는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내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대중의 관심을 이끌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하는 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나만의 답을 아직 찾지 못한 이들이 인사이트를 모으고 공부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죠. 그리고 여기, <미적분>이 있습니다. 많은 이들의 고민을 쉽게 덜어줄, 좋은 레퍼런스가 나타났어요!

ⓒ구글플레이코리아 유튜브

 

자연스럽게, 궁금하게 

<미적분>은 '미연과 적당한 10분'이라는 뜻을 가진 제목이에요. 구글 플레이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웹예능으로 아이돌 미연과 게스트가 함께 멍을 때리며 대화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이 콘텐츠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의식과 무의식 사이로 근본없이 자유롭게 흘러가는 분위기예요. 갑자기 어떤 이야기가 시작될 지 알 수 없고, 시청자는 이들의 대화를 유유히 따라가게 되죠. 최근 많은 이들의 관심을 얻었던 멍 때리기(물멍, 불멍, 풀멍 등)를 하나의 콘텐츠로 녹여낸 것도 훌륭하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게임을 소개하는 방식도 무척 자연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인간의 뇌는 휴식이 필요합니다' 라는 카피는 오늘날 현대인의 마음을 위로하면서도 시청자에게 '내가 마지막으로 휴식을 취한 게 언제지?' 라는 질문을 남겨요. 그러면서 휴식을 취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들이 도움을 줄 거라는 연결고리가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흥미를 유도하죠. 무엇보다 콘텐츠 길이가 10분 내외로 맞춰져 있어서 너무 길지 않고 깔끔하게 보기 좋았어요. 그렇다면 자연스러운 홍보를 경험하기 위해 어떤 회차를 참고해보면 좋을까요?

 

<미적분> 추천 회차 BEST 3

https://youtu.be/SY_l41r8D28

ⓒ구글플레이코리아 유튜브

지금까지 불멍을 해오던 것과 달리, 물멍을 하면서 수족관 키우기 게임을 소개합니다. 게임 속 물의 세계를 보여주면서 탁월한 사운드를 홍보하기 위해 물 ASMR을 들어보자는 안내도 자연스럽고, 과학 전문 게스트의 해양 관련 설명들도 무척 흥미롭게 느껴지는 회차입니다.  

 

https://youtu.be/w5uz2sHomtM

ⓒ구글플레이코리아 유튜브

고양이 귀 장난감을 갖고 놀다가 '고양이와 스프' 게임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다소 웃음이 나지만 억지스럽기 보다는 유머러스하게 느껴진다. 게임 속 평화로운 장면과 귀여운 고양이들을 통해 출연자들이 진짜 힐링 받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게임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전이됩니다. 

 

https://youtu.be/7UIZ1RnOZ_s

ⓒ구글플레이코리아 유튜브

출연진의 가장 큰 케미를 자랑했던 회차. 먼 미래, 쓰러져가는 도시 속에서 살아남는 스릴러 게임을 소개하는데 두 출연진의 친분으로 화기애애하게 게임이 진행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