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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온 더 소마코] 8월 4주차 뉴스클리핑

Social Marketing Korea

by 골드넥스MSR 2021. 8. 27.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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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카카오 인기 캐릭터, '가상 인플루언서'로 진화

 

이모티콘과 굿즈로 시작했던 네이버와 카카오의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산업이 메타버스 시대에 맞춰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분야까지 확대됐다. 네이버 라인프렌즈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제작한 캐릭터 ‘BT21’은 유튜브에서 핫도그 먹방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 카카오의 라이언과 춘식 캐릭터는 ‘라춘댄스’라는 이름으로 현재까지 레드벨벳·에스파·NCT 드림 등 K팝 가수들의 댄스 커버 영상을 올려 주목을 받았다.

 

출처: https://zdnet.co.kr/view/?no=20210819170805


2. 식약처, 유튜브·블로그 등 SNS 부당 광고 점검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와 이달 27일부터 30일까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제품을 홍보하며 소비자를 현혹하는 부당 광고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블로그, 카페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면서 허위 정보를 올리거나 소비자를 오인·혼동시키는 광고가 늘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점검 대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이다. 식약처는 우선 SNS상에서 일반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하면서 질병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는 제품이 있는지 살펴볼 방침이다.

 

출처: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1/08/805724/


3. 인스타그램, 악성 DM·댓글 숨겨주는 안전기능 도입

 

인스타그램은 악성 댓글이나 다이렉트 메시지(DM)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안전 기능인 '일시 제한'과 '숨겨진 단어'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일시 제한 기능은 연예인·운동선수·크리에이터 등이 갑작스럽게 화제의 중심에 놓였을 때 불특정 다수의 괴롭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나를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이나 최근 일주일 사이 새롭게 팔로우하기 시작한 계정이 남긴 댓글·DM 요청 등을 일정 기간 숨길 수 있는 기능이다. 제한 기간은 1일∼4주 중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출처: https://www.mk.co.kr/news/culture/view/2021/08/811428/


4. 라방 힘주는 11번가

 

11번가는 자사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 11'이 론칭 1주년을 앞두고 라이브 기술 개선과 새로워진 기능을 앞세운 탭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11번가는 예능형 라이브 방송 강화를 위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라이브 11' 탭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내에 선보였다. 아마존 웹서비스(AWS)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5초 미만의 수준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지연시간을 최소화한 초저지연(ultra-low latency) 환경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수십만 트래픽에도 고객 참여가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매끄럽게 진행된다. 고객 편의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출처: http://www.inews24.com/view/1398105


5. 인스타그램, 지도 검색 도입

 

인스타그램이 위치 기반으로 음식점, 카페, 공원 등 인근의 가볼 만한 곳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지도검색’ 기능을 출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지도검색’ 기능은 많은 국내 이용자들이 인스타그램을 맛집과 여행지, 숙소 등 여러 장소에 대한 추억을 해시태그를 통해 공유하고 장소 검색을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이용 양상을 반영해 도입됐다. 인스타그램 지도검색 기능은 크게 두 가지 경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탐색 탭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이다. 탐색 탭 오른쪽 상단에 새롭게 추가된 지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위치 주변의 식당, 카페, 관광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해시태그가 많이 된 인기 장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두 번째는 해시태그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맛집추천이라는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해당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된 가게들이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방식이다.

 

출처: https://www.itworld.co.kr/news/2057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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