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 거래 앱 사용자 데이터를 알아보자! '키움증권 영웅문S' 앱

Digital Tech/Mobile

by 골드넥스MSR 2020. 7. 20. 17:38

본문

 

 

재테크는 직장인들의 공통된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이를 증명하듯 대형 오프라인 서점에는 재크/금융과 관련된 책들이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유튜브 콘텐츠 또는 클래스 101과 같은 교육 서비스에도 재테크와 관련된 내용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직장인이 관심을 가지는 재테크 종류에는 목돈을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통장 운영, 적금에서부터 보다 큰 수익을 위한 펀드, 부동산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최근 주식에 관심을 가진 직장인들이 참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올해 초 COVID-19(이하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전 세계 증시가 순간적으로 크게 하락하면서, 다시 주가가 회복할 것이라고 판단한 직장인 개미투자자들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출처 : 영남일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융 카테고리에서 주식 거래 서비스 중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을 모바일 시장 분석 앱에이프(App Ape)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실제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주식 거래 서비스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의 유저가 많이 늘었을까요? 그럼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데이터'와 '안드로이드 + iOS 합산 데이터'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앱에이프(App Ape)를 사용하시면 '안드로이드 데이터', 'iOS 데이터', '안드로이드+iOS 합산 데이터' 추정치를 다양한 지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승세를 보이던 설치 사용자 수,

코로나 19 이슈 이후 더욱 더 가파르게!?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월간 설치 사용자 수 추이(19.01~20.06) / 안드로이드+iOS 합산, 출처: App Ape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의 월간 설치 사용자 수 추이 그래프입니다. 지난 19년 10월을 기점으로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다가 올해 3월 기존의 상승세에 비해 급격하게 그래프 추이가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도 꾸준히 설치 사용자 수 추이가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추이(19.01~20.06) / 안드로이드+iOS 합산, 출처: App Ape

 

이번에 살펴볼 데이터는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추이 그래프입니다. 설치 사용자 추이와 비슷한 듯 조금 다른 양상을 보였습니다. 활성 사용자 수 추이는 올해 20년 1월부터 점차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설치 사용자 수 추이와 마찬가지로 3월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년 3월 이후에는 다소 하락하다가 지난 6월 소폭 상승한 모습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의 월간 설치/활성 사용자 데이터를 기준으로 유추해보자면, 지난 3월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을 설치하고 현재까지도 추가로 설치 유입이 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로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을 사용하는 활성 사용자 데이터를 본다면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3월에 많은 사람이 접속하고 이용했으나 그 이후로는 실질적으로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을 사용하는 사람은 설치 사용자와 비교하여 다소 적다고 볼 수 있겠네요.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의 주요 사용자는?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성별 비율(20.06) / 안드로이드+iOS 합산, 출처: App Ape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의 성별 비율 데이터 그래프입니다. 설치 사용자 기준으로 남성 65.6%, 여성 34.4%로 남성 사용자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활성 사용자 기준도 살펴보겠습니다. 남성 67.3%, 여성 32.7%로 역시, 남성 비율이 높으며 설치 사용자와 거의 유사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성별/연령대 비율(20.06) / 안드로이드+iOS 합산, 출처: App Ape

 

보다 자세하게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의 성별/연령대 비율을 살펴보겠습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비율을 보여준 남성 연령대 별 데이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높은 연령대는 30대(21.8%)였으며, 그 이후로 40대(18.5%), 50대 이상(16.3%), 20대(9.8%) 그리고 10대(0.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 연령대 별 비율은 40대(10.3%)가 가장 높은 비율을 보여주었으며, 30대(9.4%), 50대 이상(8%), 20대(4.6%) 그리고 10대(0.2%) 순으로 기록되었습니다.

 

남성은 30대, 여성은 40대가 가장 높은 비율을 기록했습니다. 남녀 공통적으로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30대~50대 이상의 연령이 높은 비율을 보여주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앱에 가장 많이 접속하는 시간은?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월간 시간대별 활성 사용자 (20.06) / 안드로이드+iOS 합산, 출처: App Ape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의 6월 시간대별 활성 사용자 수 추이 그래프입니다. 하루 중 오전 9시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다가 오후 3시 이후 급격하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는 한국 주식 개장 정규 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이기 때문에 그 시간에 맞춰 활성 사용자가 접속한 것으로 보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앱과 동시 소지율이 높은 앱은?

'키움증권 영웅문S' 앱과 동시 소지율이 높은 앱 / 안드로이드, 출처: App Ape

 

'키움증권 영웅문S' 앱과 동시 소지율이 높은 상위 5개 앱 리스트입니다. 상위 5개 앱 중 4개 앱이 키움증권 관련 앱인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나머지 하나는 증권 거래 서비스 '증권플러스 거래용' 앱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사용자들은 증권 거래에 관심이 많으며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겠네요.

 

 

#글을 마치며

 

지난 3월 코로나 이슈로 인해 국내 주식 하락했을 때 주식 매수를 진행한 개미 투자자들은 6월 기준으로 66%의 수익을 기록했다고 합니다(출처 : 국제신문). 7월이 된 지금도 포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상한가를 기록한 상장 회사들이 오르내리면서 범국민적으로 주식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져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연예인들의 단골 재테크 실패 사례에서도 항상 주식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지금처럼 열기가 과열된 시장에 섣불리 투자하다가 큰 손실을 볼 수 있다는 전문가 의견들도 있습니다(출처 : 일요신문). 무작정 분위기에 휩쓸려 주식 투자를 감행하기 보다는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을 비롯한 다양한 증권 거래 서비스들을 이용해보고, 시장과 주식 투자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신중하게 접근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