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 도구 워드프레스(WordPress), 워드프레스 사용 시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22. 09:19

본문

뜨는 소셜 미디어 워드프레스(WordPress), 워드프레스 사용 시 알아야 하는 5가지!


요즘 HTML기반의 웹 사이트를 버리고 ‘워드프레스(WordPress)’라는 블로그 형태의 사이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SNS 활용 측면에서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 워드프레스는 최근 뜨는 소셜 미디어 도구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와 연동이 쉽고 정책자료 등을 쉽게 스크랩 할 수 있으며 공유가 쉽다는 점에서 ‘워드프레스’가 적합합니다. 물론 기존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지만, 워드프레스처럼 쉽지 않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홈페이지 유지 보수 전문가가 직접 관리 소스에 접근하여 코드를 수정해야지만 가능합니다. 일반 홈페이지와 달리 워드프레스는 기능을 다운받고 바로 적용시키면 전문가가 아닌 누구나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쉽다고 해서 마음대로 구축하면 안되겠지요? 워드프레스로 웹 사이트 혹은 기업 블로그 구축 시 꼭 알아야 하는 것들에 대하여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WordPress) 사용 시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

1. 중요한 것은 툴이 아닌 운영 태도.
워드프레스의 모든 기능을 잘 활용한 콘텐츠 기획과 생산, 운영 능력이 중요합니다. 구축 후 꾸준한 관리와 콘텐츠 생산이 필요합니다. 웹 사이트의 경우 성장하지 않고 쉽게 망하지만,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성장하기 쉽습니다. 워드프레스의 툴 자체 보다는 운영자의 운영 태도가 훨씬 중요합니다. 

2. 테마 선택은 최대한 신중히.
보기 좋은 웹 사이트가 방문자의 눈길을 끌게 됩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바로 테마 선택 입니다. 콘텐츠 업데이트 주기가 어떻게 되는지,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를 생산하는지, 그래픽, 편집 디자인이 가능한지 등을 기본적으로 검토하여 최적의 테마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WordPress
 


3. 최신 버전 그리고 브라우즈 최적화 확인
워드프레스는 굉장히 많은 기능을 제공해 주지만 민감한 툴이기도 합니다. 테마를 선택할 때에도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이 IE 몇부터 지원이 되는지 확인 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 대부분은 지원이 되지만 IE는 버전에 따라 사용하지 못하는 테마들이 많습니다.

4.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SNS 반드시 사용
워드프레스의 장점 중 하나는 외부 SNS 채널들과 쉽게 통합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최근 페이스북에서는 워드프레스 전용 통합 프러그인까지 지원할 정도로 외부 채널과의 소통은 중요합니다. 네이버 블로거한테는 워드프레스가 막막하고 어려울 수 있지만,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를 적극 활용한다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5. 시간, 투입 비용을 아까워 하지 마세요.
워드프레스는 상당한 끈기와 인내력이 필요합니다. 기본 1개월 정도의 구축 시간이 걸리는데요, 이러한 시간과 비용 투자를 아까워하게 된다면 안됩니다. 초기 단계를 잘 준비해두면 마케팅 비용 대폭 절감 및 유지 비용이 다운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몇 십배 이상의 비용을 절감하게 되겠죠?

 


이제는 그냥 워드프레스를 선택하기 보다 신중히 결정하여, 워드프레스를 선택하세요. 개인 블로그가 아닌 사업적 목적을 지닌 브랜딩 웹을 생각 중이라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투자 비용대비 전환효과는 비즈니스 실행 단계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기획부터 고려해야 할 사안입니다. 비 전문가가 불필요하게 시간을 투자하여 10% 이하의 효과를 내는 것 보다는, 전문가에게 맡긴 후 자신은 그 시간에서 100% 효과를 내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소셜마케팅 대행업체소셜마케팅 대행업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