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렇게만 적으면 잘 팔린다, 디지털 카피 작성법!

Marketing Trend

by 골드넥스MSR 2017. 7. 13. 17:03

본문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콘텐츠를 경험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다 보면 기억에 남는 콘텐츠는 매우 드뭅니다.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 오늘날 디지털 마케터들의 가장 큰 고민은 '우리 제품과 브랜드를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입니다. 이러한 마케터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한 줄의 카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쉬운 단어를 쓰세요.


우리 타겟의 언어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전문용어형용사 대신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쓰는 단어를 사용해서 써보세요.

트렌드에 민감한 SNS 사용자들은 유행어와 신조어에 특히 민감합니다

이들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서는 이들의 유행어와 신조어를 파악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2017년 인기 유행어/신조어

츤데레 - 겉으로는 투명스럽지만 속은 따뜻하다는 뜻의 신조어

꽃길만 걷자 좋은 일만 생기길 바란다는 비유적인 표현

세젤예 세상에서 제일 예쁜 아이의 줄임 말

혼술 - 1인 가구의 급증으로 탄생한 신조어

걸크러쉬 여성이 다른 여성을 선망하거나 동경하는 마음 또는 그런 현상

법카 법인카드를 줄임 말

맛있으면 0칼로리 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자기 합리화를 위해 자주 쓰는 말

낄까빠빠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져라라는 뜻으로 분위기를 파악을 하고 융통성 있게 행동하라는 뜻

is 뭔들 넌 뭘 해도 예쁘고 잘 어울린다. 너라면 뭔들 좋지 않겠냐 등의 뜻으로 사용


위에 소개하는 이러한 용어들을 적절히 섞어서 카피를 작성하면 우리의 타겟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2. 요점을 명확하게 작성하세요.


광고의 요점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점이 분명하지 않으면 자료는 읽히지 않습니다.

SNS의 특성상 짧은 문장에 말하고자 하는 확실한 메시지를 담아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핵심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카피를 작성해야 합니다.


 

<https://www.facebook.com/GmarketStory/?fref=ts>                         <https://www.facebook.com/SamsungCEKorea>




3. 왜 사야 하는지 설명하세요.



소비자들은 광고를 통해 왜 이 제품이 중요한지, 왜 좋은 거래인지,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왜 이 판매자에게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지 해답을 찾으려 합니다.

단순히 이 제품은 당신에게 좋은 제품입니다.’라고 말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좋은 카피를 적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어떠한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해줘야 합니다.

 

하루에도 수만 건의 콘텐츠가 올라오는 SNS 상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영상과 이미지도 중요하지만 보는 순간 읽히고, 이해되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한 줄의 카피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기업들이 운영하는 SNS를 보게 되면, 대 부분 비슷한 콘텐츠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빠르게 콘텐츠를 만들다 보니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 잡는 카피는 사라진 상태입니다. 아무리 새로운 미디어가 탄생하고 세상이 변해도 한 줄의 글이 가진 힘은 여전합니다. 이제라도 마케터들은 주변 사람들을 관찰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발견하여 그것을 글로 옮기는 능력을 키워 나가야 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