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상 광고 콘텐츠 제작을 위한 참고 사이트 총정리!

Design

by 골드넥스MSR 2017. 7. 6. 14:44

본문

 

 

우리가 하루 동안 접하는 광고의 수가 얼마나 될까요? 30? 100? 미국에서 시행된 한 조사에 의하면 소비자 한 사람이 하루 동안 접하는 광고는 약 5000여 개에 달하며 그 중에서 소비자가 기억하는 광고는 겨우 2~3%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신문광고, TV 광고를 시작으로 온라인, 모바일 등 광고 매체의 수도 늘어나고 있으며, 광고의 주체도 국가에서부터 개인까지 광범위해졌습니다. 그리고 영상 기술의 발전에 따라 개인이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일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영상 콘텐츠 제작 시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를 모아보았습니다.

 

 

01. Pinterest

http://www.pinterest.co.kr

 

 

 

Pinterest는 이미지 공유 및 검색 사이트로 이미지 보드에 관심 이미지를 수집하여 관리할 수 있다. ‘레시피’, ‘인테리어등 다양한 주제의 사진이 있으나, 필자는 주로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에 사용한다. ‘idea’로 검색한 후 ‘pin it’!!!

 

 

02. Vimeo

 

http://www.vimeo.com

 

 

사용자 중심의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 광고 영상, 게임 영상, 음란 동영상 등의 업로드를 허용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지 않은 영상 역시 업로드를 할 수 없으므로 고화질의 퀄리티 높은 영상들이 많아서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영감을 얻을 수 있다.

 

 

 

03. Youtube

 

▶ http://www.youtube.com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로 영상 콘텐츠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다양한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1)   Griffin Hammond : 타임랩스나 드론 촬영 기법은 물론 편집에 대한 정보도 풍부한 채널이다.

 

 

 

2)   Broncolor : 명품 조명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채널로 조명 활용법에 대한 설명을 주로 다루고 있다.

 

 

 

3)   Profoto : Broncolor와 같은 조명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채널로 다양한 조명 활용법에 대한 설명이 있다.

 

 

 

 

4)   Hakbong Kwon : 한국의 유명한 포토그래퍼가 운영하는 채널로 촬영과 보정에 대한 사진 강좌를 시청할 수 있다.

 

 

 

04. Behance

 

http://www.behance.net

 

 

 

영상 외에 포토그래피,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고퀄리티의 광범위한 예제가 많은 사이트로 많은 참고 영상과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05. Learnmyshot

 

▶ http://learnmyshot.com

 

 

 

 

수준 높은 포토그래프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로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촬영과 편집에 대한 교육과정이 체계적으로 갖추어져 있다.

 

 

06. Motionspire 

 

▶ http://motionspire.com

 

 

모션그래픽 공유 사이트로 양질의 모션그래픽 영상을 카테고리별로 잘 분류해놓아서 원하는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모션그래픽 아이디어를 얻고자 하거나 모션그래픽 트랜드를 알고 싶을 때에 유용하다.

 

 

07.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 블로그

 

▶ http://blog.naver.com/stussy9505

 

 

영상 광고 외에도 마케팅, 광고, 소셜미디어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로 광고 트랜드 분석과 동향을 파악하기 좋은 사이트이다

 

 

기획에서부터 촬영, 편집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을 모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 잊지 말아 주세요. 계속해서 좋은 정보 추가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