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운영에서 빠질 수 없는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바로 사진 or 동영상 업로드가 아닐까요?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올리는 데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단일 이미지나 동영상 뿐 아니라 슬라이드 형식의 콘텐츠도 주목도가 높아 많이들 이용하죠.
슬라이드 형태의 게시물은 하나의 게시물에 여러 개의 이미지, 동영상을 포함하여 손가락으로 넘기며 볼 수 있는 형태입니다. 슬라이드 게시물은
1. 콘텐츠에 원하는 URL을 삽입할 수 있어 콘텐츠를 클릭했을 때 원하는 페이지로 유입이 가능하고,
2. 이미지/영상 각각 문구를 설정할 수 있으며
3. 슬라이드형 광고 집행도 할 수 있어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슬라이드에 비해 복합 콘텐츠 업로드에 대한 정도가 잘 없어서, 소마코가 알려드립니다! 그럼 이미지와 동영상을 믹스한 슬라이드 게시물 한 번 게시해볼까요?
우선 페이스북 글쓰기 종류 중에 사진, 동영상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진 / 동영상 슬라이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이렇게 글쓰기 페이지가 활성화됩니다.
랜딩페이지 URL 삽입도 가능하고, 제품도 태그할 수 있어요.
원하는 문구와 url을 넣어주신 후에 화살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랜딩페이지가 표시되면서, 해당 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이미지 목록이 검색됩니다.
기존 이미지를 사용해도 되지만, 원하는 영상과 이미지를 별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눌러서, 업로드하고자 하는 영상,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영상 및 이미지는 일관성이 있는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을 선택하고, 업로드를 진행하면 인코딩 상황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렇게 영상이 업로드됩니다. 콘텐츠마다 문구 변경도 가능해요!
제품 설명이나, 콘텐츠에 대한 설명 등이 들어가면 좋겠죠?
슬라이드 형식이라 밀어보기 형태로 영상, 이미지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구나 url 등을 확인하고, 게시 버튼을 누르면 끝!
어때요?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 업로드, 어렵지 않죠?
게시물로 광고 집행도 가능하답니다.
슬라이드 형태의 광고는 기존의 이미지, 영상과는 다른 신선함으로 타겟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클릭률을 높일 수 있으며, 한 가지 광고에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마케팅적으로 SNS를 활용하는 브랜드 입장에서 필수적인 요소,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다양한 포맷을 활용한 게시물 업로드 및 광고 집행이 참 중요한데요.
콘텐츠의 종류과 목적에 맞는 레이아웃을 잘 선택해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타겟과의 효과적인 소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단일 이미지와 영상 외에도 다양한 사이즈의 복합 이미지, 링크 포스팅형 슬라이드, 캔버스형 등 흥미로운 기능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