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입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머리를 쥐어짜본 경험. 그럴 때면 정말 잘 나온 디자인을 보며 참고하고 싶을 때가 한 두 번이 아닌데요. 생각보다 레퍼런스로 삼고 싶은 디자인을 찾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매일 머리를 싸매는 디자이너들에게 도움이 될 사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특히 웹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국내부터 해외까지 다양한 작업물들을 접해보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디자인을 찾길 바랍니다.
국내 웹디자인 참고 사이트
1. DBCUT - http://www.dbcut.com/bbs/index.php
국내 웹, 모바일 디자인사이트를 모아놓은 곳이며, 접속자 수를 확인하여 디자이너들이 어떤 사이트를 많이 확인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사이트의 경우 많은 댓글이 달려 사이트의 유용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GDWEB - http://www.gdweb.co.kr
매일 업데이트 되진 않지만, 3~5일의 간격으로 웹 사이트 리스트가 꾸준히 갱신됩니다. 사이트 심사등록을 직접 신청할 수 도 있어 꼭 100% 완벽한 사이트가 올라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3. Ideanote - http://www.ideanote.co.kr
위의 두 사이트보다 업데이트가 다소 느리지만, 타 사이트와 다르게 프로모션 이벤트페이지가 따로 있어 보기가 편리합니다. 모바일 웹 정보의 업로드가 가장 빠릅니다.
해외 웹디자인 참고 사이트
1. FWA - http://www.thefwa.com
전세계의 플래시사이트들을 모아서 시상하는 홈페이지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으로 디자이너들이 매일 접하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들을 다양한 항목들로 평가하여 신뢰도가 높습니다.
2. Awwwards - http://www.awwwards.com
해외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웹사이트를 평가하고 수상작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4개 항목을 평가기준으로 삼고 각 분야 전문가들의 평점을 토대로 웹사이트를 선정합니다.
3. Media Queries - http://mediaqueri.es
반응형 웹디자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모바일부터 일반 모니터까지 여러 디스플레이의 캡쳐된 화면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높은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Straightline bookmark - http://bm.straightline.jp
일본 웹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사이트. 에디터의 추천사이트도 볼 수 있으며, 북마크를 따로 할 수 있습니다. 태그를 이용하여 색상이나 패턴 등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