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페이지의 끊임없는 변화! 소셜 플랫폼을 넘어 온라인 시장까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5. 9. 17. 15:20

본문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더 이상 모바일 앱이나 모바일 최적화 된 웹사이트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모든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으니까요."

페이스북이 이번 업데이트를 발표하며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강조한 것입니다. 한 눈에 들어오는 CTAs(Call-to-action, 행동 유도 버튼), 새로운 페이지 섹션, 그리고 향상된 모바일 레이아웃을 갖추고 휴대기기 환경에 적합하게 업데이트된 페이스북이 비즈니스 계정 사용자들을 상대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미 매월 10억 명 이상의 방문자들이 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페이스북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쉽게 모바일 상에서 자신들의 사업체를 홍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을 개선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 공식 발표 중

 

 

더욱 두드러진 행동 유도 버튼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모바일 환경에서 보이는 페이스북 행동 유도 버튼의 크기가 커졌습니다. 버튼을 커버 사진 바로 아래에 배치하고 화면의 전체 폭을 다 차지하도록 크기를 키워 눈에 훨씬 잘 띄게 되었습니다. 



“행동 유도 버튼은 예약하기나 온라인 쇼핑몰 둘러보기와 같은 비즈니스 페이지의 가장 중요한 기능을 전면에 드러나도록 합니다. 이 버튼을 강조함으로써 기업들은 페이스북을 이용해 쉽게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기업과 고객의 능률적이고 빠른 소통을 위한 ‘지금 전화하기’, ‘메시지 보내기’, ‘문의하기’와 같은 다양한 기능의 행동 유도 버튼을 시범 운행 하고 있는 중인데요. 새롭게 바뀐 행동 유도 버튼으로 인해 고객들은 사업체나 브랜드에 직접 연락을 취하거나 정보를 얻는 것이 수월해질 것이고, 비즈니스로서도 더 많은 방문객을 얻는 효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페이지 섹션
이번 업데이트의 또 다른 핵심 사항은 새로운 페이지 섹션입니다. 이 섹션은 기업들이 고객들에게 강조하고 싶은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기업들은 추가된 ‘샵(shop) 섹션’과 ‘서비스(service) 섹션’을 통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은 각 사업체가 자신들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샵 섹션’에 ‘구매하기’ 기능을 추가해 방문객들이 페이스북 안에서 물품 및 서비스 거래를 모두 해결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사실상 이렇게 원스톱 쇼핑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페이스북의 궁극적인 목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은 앞으로 더 많은 새로운 섹션을 추가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포괄적이고 완벽한 정보 검색과 쇼핑활동을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향상된 모바일 레이아웃
마지막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탭과 마찬가지로 각 페이지의 섹션에 따른 탭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페이지 내용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바꾸었습니다.

 

 

“각 섹션의 탭을 누르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페이지의 첫 화면인 ‘홈(home) 탭은 각 섹션의 핵심 내용을 요약해 담고 있으므로 페이지를 처음 방문하는 이용자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직관적인 레이아웃을 적용함으로써 메인 페이지와 하위 섹션간의 더욱 효율적인 연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시장의 지배
이번 페이스북의 행보는 온라인 시장 점령이라는 목표를 위한 끝없는 원정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실제로 이들의 목표는 실현을 앞둔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페이스북 앱 다음으로 미국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앱입니다. 이미 모바일 시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이목을 끌고 있지만 앞으로는 모바일 상업 시장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은 “메시지 기능을 통해 기업들과 고객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사업 목표 달성에 필요한 정보 전달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페이스북은 모바일 비즈니스의 솔루션이 될 것이고 이번의 업데이트는 그 시작에 불과합니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더욱 다양한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셜마케팅코리아에서는 올바른 페이스북 페이지의 운영을 위한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