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단순히 사진작가들을 위한 SNS가 아닌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미 다양한 브랜드들이 강력한 비주얼 형태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포스팅들이 간혹 존재하고 있습니다.
흐릿한 사진, 막연한 설명 또는 ‘도대체 이건 왜 포스팅을 한거지?’라는 의구심을 갖게하는 사진들이 이에 해당되는데요. 좋은 사진을 찍는 것 이외에, 판매자가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아래는 인스타그램 포스팅할 때 참고할만한 8가지 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고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제작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포스팅 팁 요약
- 사진에 밝은 조명을 비추어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한다.
- CTA(Call To Action)을 덧붙인다.
- “곧”, “새로운”, “왜냐하면” 같은 설득력 있는 단어들을 사용한다
- 항상 댓글에 응답한다!
1.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 포스팅 팁!
① 눈길을 끄는 사진을 제작하세요
사람의 눈은 글보다 60,000배는 빨라 효과적으로 사진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팁: 제3자의 법칙을 활용하면 심리적으로 시각적인 멋을 더해줍니다.
② 고해상도 사진을 사용하세요
흐릿한 이미지, 픽셀이 깨진 이미지들은 고객을 사로잡지 못합니다. 인스타그램 권장 사이즈보다 높은 사이즈로 제작하세요.
팁: 해상도를 설정할 때 권장 사이즈의 2배로 만들어 사진을 확실히 선명하게 보이도록 한다.
Instagram 권장 사이즈: 640 x 640
여러분의 사진 사이즈: 1280 x 1280
③ 여러분의 제품을 강조해주는 밝은 조명을 사용하세요
제품 사진에는 드라마틱한 그림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품을 과시하려면 스포트라이트를 비추어 주세요.
팁: 조명기구를 갖춘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한낮의 야외 빛을 활용해 보세요. 아니면 실내에 있는 경우, 햇살이 비추어지는 창가 근처에서 촬영하면 좋습니다.
2. 팔로워들을 늘리는 비결!
④ 관심을 끌고 설득력을 갖춰야합니다
팁: 가장 설득력 있는 단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때문에’, ‘즉시’, ‘새로운’ 등)
⑤ 많은 참여를 위해 직접적인 질문으로 대답을 유도하세요
좋은 예: “파랑색을 사시겠어요, 검은 색을 사시겠어요?"
나쁜 예: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색은 무엇입니까?”
팁: 답변은 질문형태를 띄어야 합니다. 이는 심리적으로 답변을 더욱 더 쉽고 친근하게 만들어줍니다
⑥ CTA(Call To Action)을 덧붙여 주세요
뻔하다고 생각되더라도,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말해주세요.
예: “포스트를 읽으려면 정보 부분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⑦ 콘텐츠가 퍼질 수 있도록 적절한 해시태그를 사용하세요
11개 이상의 해시태그를 갖는 인스타그램 포스팅이 가장 많은 호응을 얻습니다.
팁: 댓글 부분에 4-5개의 해시태그를 적습니다. 30분이 지나면 해시태그를 지우고 4-5개의 새로운 해시태그를 적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스팸처럼 보이지 않으면서 11개의 해시태그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 에티켓!
⑧ 댓글 및 질문에 답해주세요
사람들은 신뢰하는 사람에게서 물건을 구입합니다. 브랜드에 신용도를 높이려면, 일관된 태도를 갖추어 포스트에 게시되는 댓글 및 질문에 답해주세요.
팁: 간단하게 “감사합니다”라는 댓글은 매우 효과적이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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