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타임랩스용 어플리케이션 '하이퍼랩스' 출시

Social Media/Instagram

by 소셜마케팅코리아 Social Marketing Korea 2014. 8. 27. 20:55

본문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Instagram]

인스타그램에서 스마트폰으로 쉽게 타임 랩스(Time Lapse, 30초, 1분 등 일정 간격으로 연속 촬영한 사진을 묶어, 빠른 속도로 보여주는 촬영 기법) 촬영을 할 수 있는 '하이퍼랩스(Hyperlapse)'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타임 랩스 촬영을 위해서는 삼각대 등을 사용해 카메라를 고정해야 기존의 방법과 달리, '내장 안정화 기술(Built-in Stabilization Technology)'를 가진 하이퍼랩스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들고 이동하면서도 여러 장면을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위 동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Instagram Blog]

인스타그램에서 자체 개발한 '내장 안정화 기술'은 각각 분절된 영상 장면이 빠른 속도로 재생될 때 영상 내 움직임을 매끄럽게 함으로써 영화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게 하는 기술인데요. 이는 촬영 시 영상과 함께 스마트폰 카메라의 위치에 대한 데이터를 저장시킨 후, 이를 재생할 때 실시간으로 영상 프레임과 해당 움직임 데이터를 일치시키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별도 로그인 없이, 사용자가 앱을 실행하면 바로 촬영 할 수 있도록 사용법을 최대한 간소화하여 화면을 누르면 동영상 촬영이 시작되고, 한 번 더 누르면 촬영이 끝납니다. 촬영한 동영상의 속도는 1배속부터 12배속까지 선택할 수 있고, 완성한 동영상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으로 바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Instagram]

인스타그램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간단하게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항상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하이퍼랩스 앱은 사람들이 세상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보다 창의적으로 포착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하이퍼랩스는 현재 iOS만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하이퍼랩스의 개발을 통해 인스타그램의 활용 폭이 넓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를 통해 SNS에 어떤 지각 변동이 일어날지 기대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