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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코리아 검색엔진 상위노출 최적화(blog seo) 공식 

마케팅 인사이트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9. 2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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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검색엔진 상위노출 최적화(blog seo) 공식 

 SEO

1. 제목, 본문, 태그에 반드시 노출시키고자 하는 핵심 키워드가 들어가야 한다.

2. 제목을 본문 첫 줄에 반복해 준다.

3. 본문에는 핵심 키워드가 최소 3회 이상 20회 이하의 횟수로 반복해 준다.

4. 본문 내의 핵심 키워드의 배치는 적절한 간격을 유지한다.

5. 본문 내의 핵심 키워드에는 볼드처리나 색상을 변화 시켜 준다.

6. 콘텐츠의 구성방식은 이미지 텍스트 이미지 텍스트 형식의 배열로 구성한다.

7. 본문에 배치될 이미지의 개수는 최소 6개 이상 최대 20개 이하로 구성한다.

8. 이미지의 파일명도 핵심 키워드와 동일한 파일명으로 맞춰준다.

9. 댓글과 트랙백은 최소 1개 이상은 있으면 좋고 많을수록 좋다.

10. 포스트 본문의 5분의 4지점에서 5분의 5지점 사이에 포스트의 내용과 연관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해서 삽입한다.

11. 동영상 파일명 또한 핵심키워드와 일치시켜 준다.

12. 글을 발행한 초기에 해당 포스트의 조회수가 높을수록 유리하다.

13. 본문에는 자신의 이전글이나 동일한 주제의 다른 블로그의 글을 링크로 삽입하되 핵심 키워드가 포함되어있으면 좋다.

14. 내가 작성한 글이 다른 블로그나 카페 커뮤니티 등으로 링크되면 좋다.

15. 블로그의 나이는 오래될수록 유리하다.

16.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 자체점수를 높여햐야 한다.

17. 내 블로그를 지명도가 높은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링크시켜주면 좋다.

18. 카테고리 구성 또한 검색엔진을 고려해서 핵심 키워드들로 구성한다.

19. RSS 구독자가 많을수록 좋다.


SEO(검색엔진 최적화)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각 검색엔진의 상위 등록 알고리즘에 맞춰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해당 사이트가 검색 광고를 진행하지 않아도 순수 웹검색결과 상위에 노출 될 수 있도록 하는 최적화 기술입니다. 검색엔진 친화적 사이트 구축을 통한 최적화 검색 결과로 장기적인 사이트 노출 및 브랜드 홍보에 효과 적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왜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이 필요한가요?

  • 해외검색의 60~70%가 웹검색이며 광고검색은 30~40%(CPC)의 수준입니다.
    즉, 오버츄어, 구글의 스폰서 광고만으로는 60~70%의 온라인 비즈니스 기회를 상실하게 됩니다.
    국내는 CPC가 높으나 SEO 비율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 검색결과 상위등록 시 결과가 장기간 지속됩니다.
  • 빠르게 증가하는 CPC의 클릭당 추가비용 부담없이 웹검색으로 무한 방문객 유입이 가능합니다.
    키워드광고 외에 추가 트래픽 (월평균 4% 내외, 연간 48%내외) 창출
  • 중장기적인 브랜드마케팅 측면에서 가장 이상적인 온라인 광고 방법이며 매출대비 광고비용을 지속적으로
    하락 시켜 투자수익률(ROI)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시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와 키워드광고(CPC)의 차이점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구 분CPC(Cost Per Click)
• 웹결과 알고리즘 상위등록정의• 유료 스폰서 키워드 광고
• 브랜드마케팅/검색엔진 홍보시장 선점 등
  중장기적 검색엔진 마케팅
활용전략• 계절적 / 이벤트 / 이슈별 단기 검색엔진 마케팅
• 구글, 네이버, 다음 등 웹 결과적용매체• 구글, 네이버, 다음 스폰서 결과
• 검색엔진 알고리즘에 맞춘 웹페이지 최적화방식• 키워드별 입찰을 통한 스폰서 순위 구매 후
  클릭당 비용 지불
• 각 검색엔진 알고리즘의 정확도(관련성) 향상검색결과
1위 등록방식
• 경쟁입찰업체보다 더 많은 비용으로 1위 위치
  구매
• HTML 소스 코딩
• 본문 키워드 밀도 / 빈도 / 위치 향상
• 링크 인기도 향상
• 검색로봇 재방문
• 로그분석
주요작업• 전략적 순위 구매
• 실시간 입찰 관리
• 예산 관리
• CTR 관리
• ROI 관리
• 웹 카피라이팅
• CPC에 비해 저렴한 비용
• 장기적으로 추가 비용없이 결과 지속
• 검색 도달률(reach)이 60~70%로
  CPC(30~40%)에 비해 높음
• 높은 CTR, ROI 및 구매전환율
• 온라인 브랜드마케팅 등 중장기적 전략에 적합
장점• SEO에 비해 빠른 결과 노출
• 상대적으로 간편하고 쉬운 작업진행
• 저렴한 CPC의 인기있는 키워드의 경우 최적의
  방법
• 홈페이지 구조에 제한을 받지 않음
• 이벤트 또는 계절적 이슈가 되는 단기 마케팅에
  적합
• 평균 3~6개월 이상의 오랜 작업 기간
• 복잡한 작업 진행
• 홈페이지 구조(flash, 다이나믹 웹사이트등)에
  제한을 받음
• 작업결과에 대한 정확한 예측이 어려움
• 키워드/URL 변경 시 재작업 필요
단점• SEO에 비해 높은 가격
•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쟁으로 인한 광고비용
  지속 상승
• 비교적 낮은 도달률
• SEO에 비해 낮은 ROI(높은 광고비용에 인함)
• 광고 중단 시 모든 결과 사라짐




소셜마케팅코리아 대표전화 : 02-2038-2514   

SEO, 검색엔진최적화에 관해 직접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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