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의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소셜커머스라는 용어는 무척이나 익숙한 단어입니다.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SNS) 못지 않게 많이 들어왔고, 또 많이 이용해온 서비스 이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소셜커머스의 정확한 뜻은 무엇일까요?
소셜커머스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방식' 이라고 정의를 내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셜커머스가 인기가 있는 이유가 뭘까요? 얼마나 파격적으로 할인을 하길래 이렇게 난리일까요? 위에 있는 이미지는 소셜커머스 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루폰에서 가져온 할인 정보 입니다. 정가 69,000원의 신발을 2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무려 50%가 넘는 할인율을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소셜커머스로 성공을 거둔 기업들의 사례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루폰 (GROUPON)
그루폰은 208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세계 최초,최대의 소셜커머스 기업입니다. 그룹+쿠폰의 합성어인 그루폰은 여러 사람이 모이면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비롯되어 맨 처음 창업자 메이슨의 사무실 1층 식당의 피자 반값 쿠폰을 발행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44개국 500여개의 도시에 진출해 있습니다.
2. 쿠팡 (COUPANG)
쿠팡은 2010년 설립된 대한민국의 소셜커머스 기업으로, 설립 1년만에 거래액 1,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경쟁사인 티몬과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 소셜커머스 업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3. 티켓몬스터 (TICKET MONSTER)
티켓몬스터는 쿠팡처럼 2010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기업입니다. 2011년 3월, 100만 회원 돌파와 가장 기대되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설립 1년만에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소셜 커머스 업체 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소비자들이 나서서 할인을 주도하는 소셜커머스. SNS 발달과 더불어 구매 방식과 거래까지 모두 변화하고 있는 요즘, 과연 또 어떤 SNS를 이용한 신종 사업이 등장할 지 매우 궁금합니다.
소셜커머스 입점 상품을 소개 홈보해주는 전문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halfmarket
연관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