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브로슈어란? 소셜브로슈어 알아보기

Marketing Trend/Branding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15. 17:39

본문

소셜브로슈어란? 소셜브로슈어에 대하여 알아보자


브로슈어라는 용어에 대해 아시나요? 

브로슈어란 ' 설명, 광고, 선전 따위를 위하여 만든 얇은 책자'를 의미하는데, 대부분 종이로 제작이 되어 배포가 되었습니다. 종이로 제작된 종이 브로슈어는 소비자에게 기업과 상품을 마케팅하는 최고의 수단으로 여겨져 왔으나, 20세기부터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e브로슈어가  등장하고 잠시 주춤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e브로슈어는 PC가 필수이므로 종이 브로슈어의 자리를 밀어내진 못합니다. 종이 브로슈어에 비해 휴대하려면 본인이 출력을 해야하는 수고와 추가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지요.

 

소셜브로슈어

 

 

그런데 요즘은 소셜브로슈어가 생겨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셜브로슈어란 무엇일까요?

요즘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가운데 종이브로슈어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소셜브로슈어가 등장 했습니다. 소셜브로슈어란 팜플렛이나 종이브로슈어를 디지털로 전환하여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300만이 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있는 만큼, 종이브로슈어보다 전달력이 커진 소셜브로슈어는 점점 종이브로슈어의 지위를 흔들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 측에서 직접 전파를 하려는 노력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SNS에 실려 확대되고 재전파 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 등 전세계 사람들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SNS매체들은 더욱 큰 효과를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소셜브로슈어

이미지 출처 : 한국경제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2827807 )

 

소셜브로슈어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방적인 정보전달 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상호소통 및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종이브로슈어와는 달리, 다양한 기능 (이벤트  개최, 설문조사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더욱 인기를 끌 수 밖에 없습니다. 가구 카탈로그 앱 제공업체인 스냅숍은 소셜 브로슈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인테리어를 배치하여 배치된 인테리어를 한번에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고, 국내에서도 이미 몇몇 업체들이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소셜브로슈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소셜브로슈어 

이미지 출처 :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20633511 )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하려는 기업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에 맞춰 통합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소셜브로슈어를 더욱 선호하게 될 것이라는 예측에 의해 종이브로슈어가 지키고 있던 왕좌를 뺏어올 수 있을지가 큰 기대가 되는 요즘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