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럴 마케팅으로 성공합니다

Social Media/Social News

by 소셜마케팅코리아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2. 14. 03:00

본문

 바이럴 마케팅으로 성공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해야 하는 시기는 따로 없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것은 시기를 타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금 당장 해야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 입니다. 왜 바이럴 마케팅일까요. 바이럴 마케팅이 필요한 지금 이 순간은 어떤 상항일까요? 지난해 경영악화로 문을 닫은 자영업자 수가 83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이 수치는 4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한 것입니다.  국세청 발표에 따르면 2011년에 폐업한 개인사업자는 82만9669명으로, 2010년 대비 2만4000명이 증가했습니다. 이는 전체 개인사업자 519만5918명 중 16%에 해당되며, 2007년(84만8000명) 이래 가장 큰 규모입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이·미용업, 학원 등 서비스 사업자가 17만9834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소매업종 17만7039명, 식당 등 음식업 17만6607명, 부동산 임대업 7만3000명, 도매업 6만4000명, 운수·창고·통신업 5만8000명 순입니다.



특히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가 2010년 기준 총 89만 명이고, 신규사업자가 21만5000명인 점을 감안하면 5명중 1명꼴로 지난해 폐업한 것입니다.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이 경기불황으로 인해 생존의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지속된 경기불황 속에서 꾸준한 수익을 올리면서 승승장구하는 사업장에는 어떤 특별함이 있을까 생각해 봅니다. 경기불황과 함께 찾아온 경영란은 어떤 방식으로 이겨나가야 할까요. 현대에 더욱 똑똑해진 소비자들을 어떻게 공략하느냐를 고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비자의 시선을 잡을 수 있는 마케팅만이 경영란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최근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 기존의 바이럴마케팅과 언론홍보 등에서 탈피, 새로운 마케팅방식을 도입하는 기류 역시 이 같은 상황을 반영합니다.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마케팅방식을 섣불리 도입하면 사업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꼭 알아야 합니다.끊임없이 진화해온 바이럴마케팅 시장은 소비자들에게 광고라는 인식을 심어 부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돼온 게 사실입니다. 요즘에는 바이럴 마케팅도 광고 같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목표로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시장도 많은 변화가 일어난 셈입니다. 소비자들은 블로그 등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간접적인 체험을 하게 되고 언론보도 내용을 접하면서 해당 기업에 신뢰를 갖게 됩니다. 가장 효과좋은 바이럴마케팅은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정보를 받아들이도록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준비는 하루 아침에 끝낼 수는 없습니다. 특히 혼자하는 것은 더더욱 위험한 일입니다. 꾸준한 마케팅 공부와 함께 바이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한다면 성공은 다가와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