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의 일상을 잘 보내고 계시는가요? 새해 다짐했던 계획을 한 번쯤 다시 점검해 보는 요즘입니다. 안팎으로 불확실한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작지만 확실한 목표와 현명한 생존이 중요한 가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외부로 향한 에너지를 자신에게 돌리고, 마음 챙김과 영양, 휴식 관련 콘텐츠 소비에 집중하는 추세인데요.
불안의 시대, 무탈하고 안온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일상을 응원하는 콘텐츠도 다양하게 등장합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쉬는 삶을 위해 애쓰지 않아도 쉽고 편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 협업을 소개합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가 협업해 도시락을 출시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편하게 저속노화 식사법에 접근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미 지난해 11월 CJ제일제당에서 정 교수의 레시피를 활용한 햇반을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효율적으로 한 끼 먹기에 익숙한 요즘, 손쉽게 건강한 식사가 가능하도록 편의점 도시락과 협업을 했습니다. 삼각김밥 및 샌드위치, 도시락 등 총 5종의 제품으로, 가격대도 1,800원에서 6,500원으로 상대적으로 부담을 덜었습니다.
오뚜기 일상 간편식 ‘가뿐한끼’는 건강관리 트렌드에 맞춰 100% 국산 현미 즉석밥과 저온 숙성 조리한 닭가슴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출시에 맞춰 문구 브랜드 소소문구와 협업 굿즈를 선보였는데요.
‘가뿐한 모닝 키트’는 가뿐한끼 제품과 더불어 레시피 카드와 루틴한 기록을 돕는 모닝북, 디스커버리북을 함께 담았습니다. 식습관을 기록하며 가뿐한 하루를 준비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는데, 새해 건강을 위해 미라클 모닝, 식단 관리 등을 다짐으로 하는 소비자를 겨냥했습니다. 1월 한 달간 복합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했고, 현재는 오뚜기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2018년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는 출판사 민음사의 '인생 일력 시리즈'는 새해 장바구니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올해는 종이 일력과 더불어 앱으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타이핑 문학 필사 사이트 타이핑웍스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일력으로 탄생했는데요. 출시 후 앱스토어 도서 카테고리 (유로) 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민음사의 세계문학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일력으로, 매일 새로운 문학 한 구절을 모바일 필사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문장을 보고 ‘좋아요’를 누르고 바로 메모도 남길 수 있어 취향에 맞는 북 큐레이션도 가능해 종이 일력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간편히 구입한 삼각김밥, 혹은 즉석식품이라도 자신을 위해 건강한 한 끼를 먹었다는 만족감을 주고, 하루 한문장의 글로 자기 돌봄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정도의 작은 움직임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힘들여 달성해야 하는 목표보다 효율 추구가 가능하면서도 작은 실천으로 정서적 만족이 높은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의 선택을 받습니다. 타깃 소비자의 일상 속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는 루틴을 발견해 경험으로 연결해 주는 콘텐츠가 무엇일지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협업할 수 있는 브랜드를 통해 확장성도 모색해 보세요.
오늘의 소마코 콕📌
✔️‘신체, 정신, 감성’의 종합적인 만족감과 자기효능감을 높여주는 리추얼 라이프 관련 콘텐츠의 인기는 지속됩니다.
✔️소소한 실천으로도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편의적 서비스나 재미, 힐링을 중심에 둔 경험 확장에 초점을 맞춥니다.
EDITOR 이지혜
"18년차 소비자 트렌드 연구 및 콘텐츠 기획을 업으로 살고 있는 잡식성 취향 탐색가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