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간략하게 가져 왔습니다.
뉴스레터 하단에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전문을 확인할 수 있는
PDF 파일도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마세요!
11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 MARKET|네이버, 쿠팡 새벽배송의 대항마가 될까
📌CONSUMER|노화의 속도를 천천히, '저속화' 트렌드
📌MEDIA|챗GPT 서치가 검색 엔진의 판도를 바꾼다
📌CONTENTS|요리 열풍에 돌아온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공 네이버는 내년 상반기 '지금배송' 서비스를 시작해서, 1시간 이내에 상품을 고객의 집으로 배송해주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에요. 또한 '새벽배송', '오늘배송', '내일배송' 등 다양한 배송 옵션을 제공해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배송받을 수 있게 돼요. 네이버는 쇼핑 앱을 별도로 출시하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도 강화할 계획이에요. 이런 변화는 쿠팡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네이버 쇼핑의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어요. 원문 보기
건강을 키워드로 한 제품들이 전 세대에서 유행하고 있어요. 특히 '저속노화' 트렌드가 떠오르며, 이는 자연스러운 노화를 받아들이되 속도를 늦추자는 뜻이에요. 와디즈에서 판매된 사과 식초 '애사비'는 전년 대비 거래액이 30배나 증가했고, 혈당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또한 GS2는 설탕을 넣지 않은 '제로 밥상' 간편식을 출시하고, CU는 건강 견과 브랜드 'Get Natural' 라인업을 확장했어요. CJ제일제당도 소비자의 요청에 맞춰 저속노화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뷰티 시장에서도 저속노화 관련 상품군 매출이 70% 증가했어요. 원문 보기
오픈AI는 네이버와 구글에 이어 AI 검색 서비스인 '챗GPT 서치'를 공개했다고 해요. 기존 생성형 AI에 검색 서비스가 결합된 이 서비스는 질문 의도에 맞춰 정보를 추론하고, 실시간으로 탐색한 정보를 제공하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해요. 사용자는 첫 답변 후 추가 질문을 통해 후속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대화처럼 자연스러운 흐름을 이어갈 수 있어요. 네이버가 국내 1위 검색엔진을 차지한 만큼, AI 검색 서비스가 보편화될 경우 이에 대한 대응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이며, 기존 트래픽 기반 광고 수익을 올리던 블로그와 언론사들은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와요. AI 검색 서비스 경쟁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어요. 원문 보기
넷플릭스 요리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인기로 요리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가 시즌 2로 돌아 온다고 해요. 첫 방송은 12월에 공개될 예정으로<냉장고를 부탁해>는 출연 셰프들이 의뢰인의 냉장고 재료만으로 15분 제한 시간 내에 메뉴를 만드는 형식으로 큰 인기를 끌었어요.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셰프들이 이미 <냉장고를 부탁해>에도 출연했기 때문에, 두 프로그램은 국내 요리 프로그램의 두 축으로 여겨지고 있어요. 최강록 셰프와 에드워드 리 셰프의 출연으로 이번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어요. 시즌 2는 출연진 구성에 변화가 있지만, 오리지널리티를 살리면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예정이에요. 원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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