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험회사 삼성생명이 제시한 새로운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인사이트/캠페인

by J_JG 2024. 11. 18. 09:00

본문

2024, 대한민국은 이제 완전히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때문에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도 이전과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죠. 30대의 비혼율은 증가했고, 더 이상 40대의 출산이 낯설지 않으며, 70대가 되어도 많은 분이 여전히 생업을 위해 일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단순히 길어진 인생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맞춘 솔루션이 필요하게 됩니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주목했어요. 그리고 앞으로 고객들이 예측 불가능한 다양한 상황을 보다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획기적인 방안을 제시했죠. 오늘은 고령화 시대, 삼성생명이 제시한 새로운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설계법, 라이프놀로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험회사를 넘어 모험회사로: 삼성생명의 '웰니스적 사고'

삼성생명은 올 상반기 새로운 광고 캠페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을 런칭하며 보험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어요. 지금까지 보험은 주로 사고나 질병에 대비하는 상품으로만 인식되어 왔습니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고정관념을 깨고, 헬스케어, 시니어리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들의 삶에 접근하는 미래지향적, 웰니스적 사고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삼성생명의 캠페인을 통해 더욱 실감 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슬로건의 의미와 같이 단순한 보험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을 넘어, 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인생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앞으로 고객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웰니스를 위한 디자인을 연구하는 프로젝트라이프놀로지함께 런칭했죠. 이 프로젝트 역시 보험을 넘어 고객 인생 전반을 케어하는 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존 보험의 한계를 뛰어넘는 파격적인 시도였습니다.

 

삼성생명의 새로운 슬로건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 (출처: 삼성생명 유튜브 채널)

 

 

 

2️⃣ 인생, 살수록 행복하도록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Lifenology)

이번 삼성생명 캠페인은, 딱딱했던 보험 광고의 틀을 깼습니다. 키보드, 아이콘, 사람, 건물 등 다양한 오브제들이 등장하기도 했고, 영상 내내 생동감 넘치는 콜라주와 3D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하고 톡톡 튀는 모습들에서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 되겠다는 삼성생명의 의지가 느껴집니다.

 

메인 메시지는 ‘인생 살수록 행복하게’로 고객들이 길어진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인생(Life)과 기술(Technology)의 결합을 뜻하는 라이프놀로지(Lifenology)는 보험을 넘어 고객의 인생을 더 행복하게 할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시작된 삼성생명의 혁신 프로젝트입니다.

 

새로운 광고를 보니, 앞으로 더 고객을 위하는 삼성생명의 행보가 기대가 됩니다.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 랩' 광고 (출처: 삼성생명 유튜브 채널)

 

 

 

3️ 다양한 디자인 영역에서의 혁신

라이프놀로지 랩은 제품, UX, 공간을 넘어 패션까지 다양한 디자인 영역에서 인생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의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삼성생명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입니다.

 

학생들과의 협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실제 생활에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 랩' 캠페인은 단순한 광고를 넘어, 고객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젝트입니다. 앞으로도 삼성생명이 선도하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을 기대해주세요.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 되기 위한 삼성생명의 LIFENOLOGY LAB (출처: 삼성생명 유튜브 채널)


 

삼성생명의 이번 캠페인은 고객 중심의 혁신을 통해 보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어요. 이미 헬스케어 서비스는 물론, 시니어리빙 솔루션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죠.

 

고령화 사회를 넘어서 초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을 앞둔 지금, 삼성생명의 이러한 노력들은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앞으로의 보험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에요.

 

10월10일,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 랩' 캠페인의 일환으로 워크샵이 개최됐다. (출처: 삼성생명 유튜브 채널)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