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WX(VICTORY WITH EXCELLENT)는 제품의 탁월함을 통해 모든 골퍼에게 승리를 안겨주고자 탄생된 브랜드입니다. 2021년 런칭 이후 여성들을 위한 골프채로 포지셔닝 하며,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VWX는 소비자들의 이야기에 집중하기 위해 VWX를 사랑하는 V-lover를 선정했습니다.
오늘은 2024년 골드넥스와 함께 한 VWX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VWX의 V-lover는 혼자 참여하는 서포터즈 활동이 아닌 2인 1팀으로 여성들만 참여가 가능한 서포터즈 활동입니다. 골프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가득한 엄마와 딸, 언니와 여동생, 골프찐친 등 여자들만 신청이 가능한 서포터즈 활동으로, 모집 초반 신청자가 많이 없지 않을까 싶었지만, 5팀(10명) 모집에 총 72팀 (143명)이 신청하며 경쟁률 14.4:1을 기록했습니다.
최종 서포터즈로는 모녀 1팀과 자매 2팀, 친구 2팀이 선정되었습니다.
서포터즈들은 3개월동안 개인 미션 3개와 팀 미션 3개를 수행하며 VWX를 알려야 했어요. 서포터즈들은 각각의 개성을 담은 이미지와 영상을 자신의 SNS와 블로그에 업로드 했어요. 해당 콘텐츠들은 VWX 공식 SNS에도 꾸준히 업로드 되며, 이들의 활동을 타겟층인 여성 골프러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 되었어요.
서포터즈들은 VWX의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사용 후기를 업로드 하거나, 타 제품과의 차이점을 알려주는 등 소비자입장에서 솔직한 후기를 이야기 하고, VWX의 소비자 홍보대사 역할을 했습니다.
1기 V-LOVER들이 적극적인 활동 덕분에 2기 활동에 대한 문의가 굉장히 많았어요. 뿐만 아니라 1기 서포터즈들도 2기 활동을 한다면 연속으로 참여하고 싶다며 재참여 의사를 밝히기도 했죠. 3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의 활동이었지만, 서포터즈 미션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스스로 만들어서 적극적으로 VWX를 알리는데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여성 전용 골프채 라는 컨셉에 맞춰 여성들만 활동이 가능한 VWX의 V-LOVER는 여성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솔직,담백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서포터즈 활동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서포터즈를 모집하며, 브랜드를 이야기 할 예정이라고 해요.
여성들을 위한 골프채 VWX는 물론 V-LOVER의 활동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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