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커머스 사이트 주의보 _ 소셜커머스 피해 사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2. 3. 15:30

본문

 

소셜커머스 사이트 주의보 _ 소셜커머스 피해 사례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소셜커머스 사이트에 대한 피해 사례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외국 수입 소고기를 한우로 둔갑해 판매를 한 것에 이여 또 다른 소셜커머스 사이트 피해가 나오는 것이라서 더욱 소비자들의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일부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이 해외 제품을 밀수입을 하는 등 불법 영업을 하는 것이 적발 되면서 과장 광고를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을 받는 등 소비자들의 소셜커머스 피해가 잇따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셜커머스 피해 사례 유형_ 상품건 할인판매

 

가장 최근 가장 충격적인 피해 사례는 바로 상품권 할인 판매입니다. 소셜커머스 사이트'티켓 알리딘'은 상품권을 큰 폭으로 할인 한다고 판매한 뒤 상품권을 보내주지 않고 대금을 가로 챈 것입니다. 소셜커머스 5위 업체인 '티켓 알라딘' 소셜커머스 사이트는  SK, 신세계 등의 상품권을 25% 할인해 판매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였습니다. '티켓알라딘'은 이용자들에게 사이트에서 상품권을 구매하면 상품권을 12달 동안 분할해서 배송하는 방식으로 시간을 벌면서 다른 곳에 투자해 수익을 창춘하려 했습니다.  상품권으로 유치한 이용자들에게 다른 상품을 팔아 수익을 보전하려고도 했지만 팔린 상품이 거의 없어 결국 적자가 계속 됐고 대표 부부는 극단적으로 자살로 이 사건을 마감했습니다. 그렇지만 소셜커머스 상품권 할인 피해 액수만 해도 대략 100억원. 날이 갈 수록 소셜커머스 업체를 믿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될까 걱정입니다. 

  

 

 

 

 소셜커머스 피해 사례 유형_ 그외 사례

 

 

 소비자들은 해외 구매를 직접 하는 것이 번거롭기 때문에 해외 구매대행을 해주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이용을 합니다. 소셜커머스 업체는 해외 물품을 직배송 해준다는 말들로 소비자를 속이고 개인명의를 도용해 해외에서 물건을 들여와 쌓아둔 뒤 판매하는 것들을 의혹받고 있는 것입니다. 소셜커머스 피해 사례로 짝퉁 제품을 판매 한다는 것도 의혹입니다. 병행 수입을 한다고 알려진 한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주문한 의상이 실제 매장의 의상과 차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같은 시기에 생산된 옷인되고 불구하고 박음질에서 차이가 나거나 부실한 제품들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소셜커머스 사이트는 더이상의 큰 피혜를 막기 위해 소셜커머스 자체 혹은 소셜커머스에 물건을 판매하는 판매자들을 더욱 고심해 선정해야 겠습니다. 

 

 

 

 

 

연관글

 

 SNS로 울고 웃는 스타들 - 싸이는 웃고 아이유는 울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