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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의 독특한 캠페인 "고객 공개모집 합니다"

마케팅 인사이트/캠페인

by J_JG 2024. 9. 20.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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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일 종합 패션 브랜드 코오롱이 자사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의 UI/UX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을 기반으로 상품을 고를 수 있게끔 하여, 보다 편리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 것이죠. 이용객이 키워드를 선택하면, AI가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취향에 맞춰 제안합니다. 이번 개편으로 인해 고객은 서비스 내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더 자주, 더 많이 할 수 있게 됐어요.

 

UI/UX 개편과 함께 독특한 마케팅 캠페인 '여기로, OLO' 또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캠페인의 특징과 화제가 된 이유를 자세히 알아볼게요! 

 

출처: 코오롱몰

 

 

 

코오롱몰 고객 공개모집 '여기로, OLO' 캠페인

OLO는 ‘Our Limitless Outfits’의 약자로, 스타일에 대한 안목이 경계를 넘어 여러 방면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 메시지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 모집’이라는 신선한 컨셉으로 기획됐어요.

 

🔎 캠페인의 주요 특징

고객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

코오롱몰은 AI 기반의 큐레이션 서비스 'My OLO'를 도입하여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객이 키워드를 선택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하며, 이는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독특한 '고객 모집' 컨셉

'여기로, OLO'는 일반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달리 고객을 모집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스타일 인플루언서, 스타일 익스플로러, 스타일 콜렉터라는 세 가지 직군으로 나뉘어, 고객들이 직접 지원하여 코오롱몰의 서비스를 경험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도록 장려합니다.

 

🤔 지정된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마케팅을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코오롱몰은 오히려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해 고객이 먼저 브랜드에 관심을 갖고 직접 다가올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했어요. ‘모집 과정에 지원한다는’ 점에서 보다 단순 이벤트보다 더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도 있겠죠?

 

🤓 코오롱몰이 설정한 고객의 페르소나를 효과적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효과적이에요. 서비스를 이용한 후 그 경험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사람, 브랜드의 정해진 컨셉을 벗어나 더 다양하게 시도해 보며 스타일을 넓힐 수 있는 사람, 그리고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해 아카이빙 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자사 서비스를 빛낼 수 있는 고객이죠. 이러한 역 지원 방식을 통해 모집 공고의 취지에 딱 맞는 ‘숨은 인재’를 발굴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9/9~9/29까지 진행되는 '여기로, OLO' 프로모션 (출처: 코오롱몰)

 

 

참여 유도 및 보상 시스템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OLO 마일리지 5천 점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추가 보상을 제공합니다. 또한, 추천인 보상제를 통해 주변 사람들을 추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온보딩의 컨셉으로 짜인 프로모션 가장 하단에 있는 추천인 보상제는 주변에 자신만의 개성과 멋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추천할 수 있는 기능으로, 코오롱몰의 ‘헤드헌터’라고 표현했습니다. 자신이 직접 지원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도록, 채용 과정의 일부처럼 재치 있게 풀어낸 점이 인상적입니다.

 

9/9~9/29까지 진행되는 '여기로, OLO' 프로모션 (출처: 코오롱몰)

 



고객의 참여를 독려하는 마케팅이 쏟아지는 요즘, 코오롱몰의 ‘고객 모집 공고’ 프로모션은 신선한 컨셉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기획이었어요. '여기로, OLO' 프로모션과 같은 참여형 마케팅이 브랜드와 고객 간의 관계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코오롱몰은 UI/UX를 전면 개편하고 AI 기반 큐레이션 서비스 'My OLO'를 도입하여 고객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했어요.
✔️'여기로, OLO' 프로모션은 고객을 공개 모집하는 형식으로, 스타일 인플루언서, 스타일 익스플로러, 스타일 콜렉터라는 세 가지 역할을 모집하고 있어요.
✔️이러한 참여형 마케팅이 브랜드와 고객 간의 관계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돼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Goldenax::골드넥스 Digital Marketing Agency

온오프라인 마케팅 회사, IMC마케팅, 디자인/영상, 온라인유통, 모바일 플랫폼 사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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