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이죠. 오늘은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유통 업계에서 어떤 시즌 마케팅 활동을 선보였는지,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통해 살펴볼게요.
최근 금값이 급등하면서 유통업계가 금 관련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어요. 이러한 추세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SSG닷컴에서는 순금 상품 판매와 페이백 이벤트를 통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고, 11번가는 대규모 이벤트인 '십일절 페스타'를 통해 금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편의점 업계도 가정의 달을 맞이해 순금 상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어요. GS25와 CU는 특히 다양한 순금 상품을 구성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어요. GS25는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순금으로 된 카네이션골드바 3.75g,기획했고, CU는 카드 형태로 제작해 소장성을 높인 카드형 골드 10종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이젠 어버이날 선물도 온라인으로 구매해 전달하거나, 직접 부모님 댁으로 보내드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각 이커머스 플랫폼들도 다양한 어버이날 상품들을 마케팅 하고 있어요.
쿠팡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건강식품을 모아서 특별 할인 판매하고 있고, 네이버에서도 가정의 달특집 '선물대첩' 프로모션을 통해 쿠폰 할인과 상품 추천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역시, 가정의 달을 맞이해 쿠폰과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어린이날, 어버이날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는 형태로 기획전을 진행하며 선택의 어려움을 줄여주고 있어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특별히 제작된 케이크도 화제 입니다. SPC 파스쿠찌는 '뷰티풀 데이즈 케이크' 두 종류를 출시했어요. 이 케이크들은 얼그레이 밀크티와 무지개 품은 구름을 테마로 하고 있어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에서는 카네이션 케이크를 출시했어요. 이 케이크는 특히 어버이날에 적합하며, 초콜릿 카네이션 케이크와 생화 카네이션 케이크 두 종류가 준비되었어요.
5월은 다양한 연휴와 이벤트로 가득 찬 시기인 만큼, 유통업계에는 큰 기회의 달이라 할 수 있어요. 바쁜 한 달이지만,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매력적인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는 기업에게는 큰 성과가 있는 달일 것 같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가정의 달을 맞아 SSG닷컴은 순금 상품 판매, 11번가은 순금 경품, 편의점은 순금 카네이션 판매하고 있어요.
✔️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쿠팡, 네이버,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어버이날 특집으로 할인 및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소비자의 선택을 돕고 있어요.
✔️ SPC 파스쿠찌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을 위한 특별 케이크를 출시하며 기념일 수요에 대응하고 있어요.
Writer. 커머스의모든것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