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무조건 따라하면 될까?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8. 18:00

본문

 

블로그 무조건 따라하면 될까?

 

 

 

남들이 다 한다고 해서 무조건 따라한다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만드는 거라면 잘나가는 블로그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벤치마킹 할 때는 어느정도 규칙을 정해보세요. 이후 그 기준을 토대로 잘나가는 브로그를 분석하고 성공요인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벤치마킹할 때 참고 해야할 기준은 디자인과 레이아웃 등 블로그의 전체적인 느낌과 포스트 스타일, 포스팅 주기, 댓글 수와 같은 콘텐츠를 살펴봅니다. 브랜드가 이벤트를 하고 있다면 블로그의 홍보전략 등과 같이 마케팅적 포인트도 해당됩니다. 

 

 

 

 

 

 

상단 타이틀과 전체적인 블로그 스타일을 벤치마킹하라

 

타이틀 이미지는 블로그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보여주는 곳입니다. 블로그의 디자인과 레이아웃은 자사 블로그 콘텐츠가 어떻게 이용자들에게 비춰지는 지가 결정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단순하면서 깔끔한 것이 최상입니다

 

 

 

 

 

블로그 프로필과 운영자 프로필의 중요성

 

블로그 프로필은 자사 블로그가 어떤 정보를 가지고 있고 어떤 성격인지를 소개하는 곳입니다. 운영자 프로필은 말 그대로 블로그 운영자를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방문자에게 운영자의 믿음을 심어줄 만한 경력 등을 소개로 넣어준다면 블로그에 대한 신뢰를 가지게 됩니다. 

 

 

 

 

 

배너와 위젯 등 브랜드 홍보방법을 체크

 

브랜드를 홍보할 때 배너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자사 홈페이지의 회사소개보다 더욱 간편하고 알리기가 좋습니다. 오시는 길, 연락처, 홈페이지 바로가기 등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메모 게시판을 이용해 자사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나 이벤트 등 기업에 대해 더욱 효율적으로 홍보가 가능합니다. 

 

 

 

블로그 에티켓 

 

1. 글은 짧고 명확하고 보기 좋게 써서 방문자의 시선을 잡아야 합니다. 

 

2.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이 댓글을 쓰면 감사 인사를 빠른 시간내에 합니다.

 

3. 저작권에 문제가 되는 자료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 

 

4. 불법 자료나 성인용 자료는 올리지 않습니다 

 

5. 타인을 욕하거나 비난하는 글의 콘텐츠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6. 좋은 글에는 감사와 칭찬의 글을 남겨 고마움을 표현합니다. 

 

 

연관글

 

 인기있는 블로그의 5가지 특징, 좋은 블로그 만들기 TIP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