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분석부터 유추까지 트위터 마케팅 활용 무료 트위터 툴 10가지 - 2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8. 13:43

본문

팔로어 분석부터 트위터 사용 최적의 시간 유추까지, 소셜마케팅 담당자들을 위한 무료 트위터 툴 추천

 

무료 트위터 툴

 

지난 포스트에 이어 트위터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려는 소셜마케팅 담당자들을 위하여 무료 트위터 툴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안읽어보셨다면 하단의 연관글에서 1부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부를 먼저 읽어주셔도 무방하나 순서대로 읽으면 무료 트위터 툴에 대하여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 입니다. 분석부터 최적의 시간 유추까지 여러가지의 활용이 가능한 무료 트위터 툴. 10가지 중 나머지 5가지 툴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트위터 툴

 

◆ 무료 트위터 툴 06. 트윗블록 (Twitblock)

 

자신의 트위터 팔로어 중 스팸 계정이 얼마나 많은지 궁금해 한 적 있으신가요? 무료 트위터 툴 트윗블록은 이런 팔로어들의 계정을 스캔 하거나 사용자가 해당 계정이 스팸인지 아닌지에 대한 판단을 하도록 돕고 이를 차단 또는 신고하도록 돕는 무료 트위터 툴 입니다. 얼마나 많은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는지가 좌우하지만, 스캔을 마치는데에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려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 트위터 툴

 

◆ 무료 트위터 툴 07. 트윌러트 (Twilert)

 

트윌러트는 사용자 회사의 브랜드, 제품, 서비스, 기타 키워드를 포함한 트윗이 있을 경우에 이를 업데이트 하여 정기적으로 이메일로 보내주는 웹 용 앱인 무료 트위터 툴 서비스 입니다. 트위터용 구글 알리미라고 생각하면 좀 더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트윌러트를 시작하려면 계정을 연결하여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시간대를 선택하고, 검색할 단어와 빈도를 지정 된 항목에 입력합니다. '고급검색' 옵션을 선택하면, 특정 사용자, 위치, 트윗의 감정에 대하여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언제든지 이런 알리미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무료 트위터 툴

 

◆ 무료 트위터 툴 08. 슬립스트림 (Slipstream)

 

관리 불가능 할 정도로 트윗이 많고, 그러다 보니 무엇인가 중요한 것을 놓칠까 걱정이 된 다면, 브라우더 애드온인 슬립스트림이 도움이 됩니다. 슬립스트림은 크롬과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작동이 가능합니다. 애드온을 설치하고 나서 트위터 닷컴을 방문합니다. 제거하고 싶은 트윗을 찾아 "숨기기(Hide)"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팝업 상자의 설정을 바꾼 뒤 '이 트윗 숨기기 (Hide those tweets)'를 클릭하면 무료 트위터 툴 슬립스트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트위터 툴

 

◆ 무료 트위터 툴 09. 트웰로우 (Twellow)

 

트웰로우는 새 팔로워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트위터 툴 입니다. 또 트위터의 옐로우북 즉, 전화번호부 역할도 합니다. 트위터는 트위터 사용자에 대한 정보가 담긴 디렉토리 입니다. 사회,문화, 컴퓨터, 기술 등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또는 검색 단어를 입력하여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이 원한다면 트웰로우 디렉토리에 등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트웰로우는 사용자의 트위터 바이오를 끄집어냅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전문성에 해당하는 카테고리에서 순위가 어떻게 되는 지 보여주는 무료 트위터 툴 입니다.

 

 

무료 트위터 툴

 

◆ 무료 트위터 툴 10. 트위터 카운터 (Twitter Counter)

 

트위터 카운터는 트위터 팔로어에 대한 통계를 보여주는 무료 트위터 툴입니다. 사용자를 따르는 팔로어의 수, 과거 특정 기간 동안 팔로어 수의 증가 추세, 향후 팔로어 수에 대한 예측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트위터 계정과 이런 정보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카운터는 다른 무료 트위터 툴과 다르게 유료 버전도 있습니다. 유료 버전의 경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자를 멘션하였는지, 얼마나 많이 리트윗을 하였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격은 월 17달러에서 50달러 사이의 가격으로 트위터 카운터의 유료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팔로어 분석부터 최적 시간 유추까지 가능한 무료 트위터 툴. 무료 트위터 툴을 활용하여 트위터 마케팅을 하시면 좀 더 효율적이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최적의 툴을 찾기 위한 트위터 마케터들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연관글

 

분석부터 유추까지 트위터 마케팅 활용 무료 트위터 툴 10가지 - 1부 

 

SNS로 울고 웃는 스타들 - 싸이는 웃고 아이유는 울었다

 

최신 자동 업데이트 '타일'... 윈도우 8의 기능이 더 궁금하다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