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잘러 마케터의 AI 활용 꿀팁 3 (이메일, 블로그 포스팅, 콘텐츠 소재)

Marketing Trend/Marketer Insight

by NJS 2024. 2. 19. 00:35

본문

일잘러라고 불릴 수 있는 하나의 요소는 스피드.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칼퇴 하는 일잘러 마케터가 되고 싶지 않나요? 많은 일들을 하다 보면 가끔씩 뇌가 정지되는 듯한 기분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일상적인 쉬운 업무도 버퍼링이 걸리는데요. 그럴 때 AI를 활용해 보세요. chat GPT는 일을 대신해 주는 게 아니라 일을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하나의 도구에요.

 

 

@unsplash

 


AI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거나, 어떻게 AI를 활용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오늘 알려드릴 프롬프트를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해 보세요. chat GPT를 활용해서 1. 이메일 제작 2. 블로그 작성 3. 콘텐츠 아이디어 도출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1️⃣이메일 작성

마케터라면 많은 이메일을 작성하게 되는데요. 때때로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할지 고민하느라 시간을 보낼 때가 있어요. 그럴 땐 아래 예시처럼 활용해 보세요. 이메일 프롬프트는 요청 사항을 적고, 그 아래 추가 정보를 적어주면 끝입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점은 chat GPT에게 어떤 행사인지, 누구에게 보낼 것인지를 자세히 알려줄수록 좋은 결과를 뽑아준다는 거예요. 이 결과를 참고해서 브랜드의 톤앤매너에 맞게 수정하면 이메일 작성 업무를 빠르게 끝낼 수 있어요.

 

프롬프트
1. ~~ 이메일을 써줘
2. [행사 내용]
- 행사명 :
- 주최 : 
- 행사일 :
- 참석자 애칭 :
- 행사 개요 :

 

 

 

2️⃣블로그 포스팅

콘텐츠 마케터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블로그 포스팅 2000자 기준 약 3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해요. 매일 반복해서 글을 작성하다 보면 오늘은 어떤 문장으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땐 아래 예시처럼 간단한 정보를 입력해서 서론/본론/결론 구성을 참고해 보세요.

 

프롬프트
파워 여행 블로거님 아래 제목과 목차를 참고하여 블로그 상위 노출되는 최적화 포스팅 글을 작성해 주세요.

[제목]

[목차]
1.
2.
3.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역할을 부여하고 디테일한 내용을 전달해야 해요. 어떤 정보를 전달하는지에 따라, 훨씬 유용한 답변을 얻을 수 있죠. 위 프롬프트 목차에서 장소 별 상세 내용을 덧붙여준다면 훨씬 좋아요. 저는 주로 전체적인 흐름, 큰 틀로 참고하기 위해서 활용하는 편이에요. AI 답변은 참고용일 뿐 팩트 체크는 필수라는 점도 기억해 주세요.

 

 

3️⃣콘텐츠 소재

매일 새로운 소재의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게 힘들지는 않나요? 콘텐츠 소재가 고갈되었다면 AI에게 여러분의 고민을 질문해 보세요. 무작정 레퍼런스 찾는 것보다는 chat GPT와 대화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세부적인 레퍼런스를 찾아보면 업무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어요. 다음과 같은 예시들이 있어요.

 

  • 2월 여행 블로그 콘텐츠 주제를 추천해 줘
  • 이색적인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로는 뭐가 있을까?
  • 화장품 브랜드 회사에서 2월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하려 하는데 어떤 컨셉과 무드로 기획해 보면 좋을까?
  • 자기계발을 위한 daliy check list를 만들어줘
  • voc 질문지를 작성해 줘

 

AI 기술은 처음에는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쉽고 업무에 많은 도움이 돼요. 천천히 쉬운 부분부터 적용해 보면 금방 감을 잡을 수 있을 거예요. 오늘 알려드린 꿀팁을 활용해, 앞으로는 업무 시간을 절약하는 일잘러 마케터로 성장해 봐요.

 

Writer. modip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