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Z세대 타겟! 롯데홈쇼핑이 런칭한 노포 라이브 <온더레코드>

Marketing Trend/Contents

by NJS 2024. 2. 6. 09:30

본문

1️⃣홈쇼핑이 선보이는 노포 콘서트 '온더레코드'

홈쇼핑이 런칭한 노포 콘서트 콘텐츠, 흥미로운 조합인데요. 지난 31일, 롯데홈쇼핑은 노포 맛집 탐방과 아티스트의 음악 콘서트를 결합한 신규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를 런칭했어요. 온더레코드는 롯데홈쇼핑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에 업로드되고요. 초청한 아티스트의 공연 장면을 담은 '노포라이브'와 노포 맛집의 인기 메뉴를 소개하는 '노포멘터리'로 진행돼요. 참고로 노포란 대대로 내려오는 점포를 뜻하는 말로, 오랜 전통이 있는 가게나 기업을 말해요.

 

 

출처 : 롯데홈쇼핑

 

 

 

2️⃣홈쇼핑의 소원은 Z세대 유입!

롯데홈쇼핑의 모바일라이브

 

온더레코드의 첫 번째 게스트는 가수 이무진으로, 서울 강남구의 30년 전통 맛집 '새벽집'에서 히트곡을 라이브로 진행했어요. 2월 7일에는 새벽집 대표를 인터뷰하고 가게의 역사를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를 릴리즈 할 거래요.방송 이후에는 새벽집의 인기 메뉴인 따로국밥, 육회비빔밥을 판매하는데요. 매장 조리 음식이 새벽 배송으로 배달될 예정이에요. 다음 게스트는 가수 허각으로 2월 중에 서울 중구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에서 라이브 공연을 하는 모습이 공개됩니다.

 

가수들의 라이브 콘서트에 노포 맛집의 음식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를 결합한 참신한 콘텐츠인데요. 롯데홈쇼핑은 이런 시도를 통해 Z세대의 유입을 노리고 있어요. 최근에 홈쇼핑 업계는 TV시청 인구가 감소하고, TV 송출 수수료는 점점 부담되는 이중고를 겪고 있거든요. 특히 TV 매출 비중이 높은 롯데홈쇼핑도 고민이 클 수밖에 없고요. 그래서 롯데홈쇼핑이 올해 세운 가장 큰 전략은 탈TV 가속화예요.

 

롯데홈쇼핑 웹예능 '강남의 덤덤' (출처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을 넘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같은 판매 채널을 넓히고 있고요. Z세대 고객들의 유입을 늘리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어요. 롯데홈쇼핑의 이번 콘텐츠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롯데홈쇼핑이 노포 맛집 탐방에 인기 아티스트의 음악 콘서트를 결합한 신규 유튜브 예능을 런칭했어요.
✔️ 첫 번째 게스트는 가수 이무진으로, 서울 강남구의 30년 맛집 '새벽집'에서 훌륭한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어요.
✔️ 롯데홈쇼핑은 탈 TV 전략을 위해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