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 컬러 트렌드와 컬러 마케팅 모음 (활용법 포함!)

Marketing Trend/Marketer Insight

by NJS 2024. 1. 31. 09:30

본문

 

 

2024 올해의 컬러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벌써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어요. Pantone(팬톤)을 포함한 색채 전문가들이 선정한 2024 올해의 컬러와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하면 좋을지 알아볼게요.

 

 

올해의 컬러

 

Pantone 'Peach Fuzz'

컬러 트렌드를 주도하는 팬톤이 선정한 2024년을 대표하는 컬러는 'Peach Fuzz'에요. 따뜻함과 우아함을 나타내는 복숭아 색으로, 포용과 풍요로움이라는 메시지는 담고 있죠.

 

 

출처 Pantone

 

 

Sherwin Williams 'Persimmon'

세계 3위라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진 페인트 회사 Persimmon은 올해의 컬러로 Persimmon를 선정했어요. 이 컬러는 온화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톤으로, 땅에서 추출한 흙의 색감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요. 감귤 톤이 가미되었으며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이에요.

 

 

출처 Sherwin Williams

 

 

WGSN 'Apriocot Crush'

데이터를 분석하는 글로벌 트렌드 리더 Worth Global Style Network는 올해의 컬러로 'Apriocot Crush'을 선정했어요. 평온, 활력, 낙관주의를 상징하며 미래에 대한 다양한 감정과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컬러인데요.

 

 

출처 WGSN

 

 

위 3가지 컬러를 살펴보면, 올해의 컬러는 복숭아, 살구 색상의 따뜻함, 평온함으로 정리할 수 있어요. 봄과 잘 어울리는 컬러감이라, 봄 시즌 마케팅에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지 않을까 예상돼요. 이번엔 다양한 산업에서 올해의 컬러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할게요.

 

 

컬러 마케팅 사례

 

 

올해의 컬러를 가장 빠르게 적용하는 산업 중 하나는 패션과 뷰티예요. 유명 패션잡지 Vogue를 비롯해 유니클로와 후아유 같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 컬러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더라도 기존 제품을 활용한 복숭아 컬렉션&큐레이션으로 컬러 마케팅을 활용할 수도 있어요.

 

 

출처 Vogue, Who.A.U, 올리브영

 

 

지난해 컬러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면, LG전자는 Pantone이 선정한 'Viva Magenta'를 대형 생활가전 최초로 추가해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했어요. 또 올리브영은 Pantone과 협업해서 '울트라 플래너 키트'를 출시하고, 구매 욕구를 강하게 어필했죠. 제품이 아닌 디자인과 콘텐츠에도 올해의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출처 메디큐브, 아리따움

 

 

컬러가 가진 의미를 통해 더 강력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요. 다가오는 봄, 올해의 컬러를 활용해서 시각적인 효과와 메시지를 더 돋보이게 해 보세요.

 

Writer. modip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