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무 효율 2배! 마케터가 챗GPT로 콘텐츠 만드는 법

Marketing Trend/Marketer Insight

by NJS 2024. 1. 15. 15:00

본문

GPT의 등장이 세계를 뒤흔들 만큼 강력한 파급 효과를 불러왔는데요. 정작 실무에서는 챗GPT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가끔 가벼운 질문만 던져보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오늘은 콘텐츠를 만들 때 업무 효율을 2배 높일 수 있는 챗GPT 활용법 3가지를 소개할게요

 

 

챗GPT4를 이용해 제작한 이미지

 


 

1️⃣카피 작성

온라인 배너 광고 카피부터 푸시 메시지, 브랜드 공식 SNS 문구까지 모두 챗GPT의 도움을 받아 수월하게 작성할 수 있어요. 레스토랑 브랜드의 마케터가 프로모션 광고를 만든다고 가정해 볼게요. “이탈리안 패밀리레스토랑의 크리스마스 할인 프로모션을 홍보하는 배너 광고 문구를 제안해 줘. 가족끼리 보내는 따뜻한 시간이 컨셉이야.”라고 질문해 봅니다.

 

[가족 + 이탈리안 디너 = 크리스마스 행복 레시피🎄🎅]

 

수식을 활용해서 간결하면서도 눈에 띄는 배너 카피가 완성되었어요. 이렇게 GPT에 카피를 작성하는 ‘목적’을 확실하게 입력하면 효율적으로 참신한 카피를 작성할 수 있어요.

 

 

2️⃣글쓰기

GPT로 긴 글을 쓸 수도 있어요. 먼저 글의 소재부터 시작해 볼게요. 주니어마케터가 흥미로워할 에세이 주제를 추천해 줘”라고 요청하면, 개인 브랜딩의 중요성, 주니어 경력 관리 전략, 이메일 마케팅 전략 분석 같은 주제를 제안해 줍니다. 이 소재들 중에서 적절한 글감을 고르고, 추가 질문을 통해 글 구조를 논리적으로 펼칠 수 있어요.

 

만약에 이메일 마케팅 전략 분석을 소재로 삼았다면, “이메일 마케팅 성과가 좋은 최신 국내 브랜드 알려줘” 같은 질문을 통해 적합한 레퍼런스를 고르고, 마무리로 글 워싱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논리적 구조가 중요한 글쓰기를 할 때는 단순하고 일방적인 질문이 아니라 글의 소재와 연관된 '대화'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해요.

 

 

3️⃣콘텐츠 이미지 제작 (GPT4-유료버전)

콘텐츠 마케팅에서는 글뿐만 아니라 이미지도 매우 중요한데요. 콘텐츠에 맞는 이미지를 찾거나 제작하는 데 많은 시간을 쓰고 계시다면 주목해 주세요. GPT를 잘 활용하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콘텐츠와 잘 어울리는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어요. 챗GPT에게 이 글의 주제인 "콘텐츠 마케터가 챗GPT를 활용하는 방법" 과 관련해 전문성이 드러나는 이미지 제작을 요청했어요.

 

 

챗GPT4를 이용하여 제작한 이미지

 

 

요청하자마자 위와 같은 이미지를 생성했어요. 이렇게 생성된 이미지는 sns 콘텐츠나 광고용 이미지, 프레젠테이션 참고 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챗GPT를 비롯한 새로운 기술들은 마케터들에게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해요.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은 마케터라면, GPT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Writer. 마케터와이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