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콜라보 맛집으로 떠오른 ‘배스킨라빈스’ | 브랜드 콜라보 마케팅

Marketing Trend/Branding

by NJS 2023. 10. 10. 18:43

본문

 

콜라보 맛집으로 떠오른 ‘배스킨라빈스’ | 브랜드 콜라보 마케팅

▼  ▼

 

 

 

 

1️⃣노티드, 프릳츠와 손잡은 배라

 

최근 업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협업들이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일명 '콜라보 맛집'으로 입소문 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배스킨라빈스예요.

 

배스킨라빈스는 매달 새롭고 신선한 맛을 개발해서 '이달의 맛'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최근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와 손을 잡아 8월 이달의 맛을 공개했어요. 노티드의 대표 도넛인 우유 생크림 도넛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탄생시켰죠. 뿐만 아니라 노티드의 시그니처인 스마일 캐릭터를 넣은 문구 세트, 미니 파우치 등 다양한 굿즈를 만들어 화제가 됐습니다.

 

또 '코리안 빈티지' 감성과 풍미 있는 원두로 커피 매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커피 맛집 '프릳츠'와도 협업했습니다. 프릳츠와 함께 '카페 브릳츠'라는 원두를 개발하고, 모든 커피 메뉴에 이 원두를 넣어 소비자들이 원두를 고를 때 더 폭넓은 선택지 중에 고를 수 있도록 했어요. 그리고 프릳츠의 대표 원두를 이용해 '프릳츠 커피 아이스크림'과 케이크, 블라스트, 디저트 등 기존 메뉴를 더 강화했고요.

 

 

 

 

출처: 베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

 

 

2️⃣배스킨라빈스가 콜라보 마케팅에 집중하는 이유

 

배스킨라빈스가 이렇게 공격적으로 콜라보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먼저, 타브랜드들과 손을 잡으면 해당 브랜드의 팬덤을 공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자사 내 아이템으로 한정되어 있던 것들을 확장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앞서 말한 프릳츠와의 콜라보를 통해 프릳츠의 고품질 원두를 활용한 새로운 커피 디저트 메뉴를 출시할 수 있는 것처럼, 다양한 메뉴와 이벤트, 굿즈 등을 선보여 소비자 접점을 확대시킬 수 있죠.

 

또한, 이러한 메뉴와 굿즈는 한정된 협업 기간 동안에만 판매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매와 소장 욕구를 자극시키고, 구매를 유도합니다. 실제로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와 협업해 출시한 '팝핑 스타 라이즈' 레디팩 미니 제품은 출시 열흘 만에 완판 되었어요.라이즈의 데뷔에 맞춰 레디팩 미니를 출시하고 멤버별 미니 포토 1종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었는데. 출시 열흘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소진될 만큼 큰 인기를 끈 거죠.

 

 

 

출처: 베스킨라빈스 홈페이지

 

 

 

배스킨라빈스가 이렇게 콜라보 마케팅에 '진심'인 또 다른 이유는 색다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새롭고 차별화된 기업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기업 이미지는 곧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어요. 노티드, 프릳츠처럼 MZ세대들 사이에서 핫한 브랜드들과 손잡은 이유가 있는 거죠. 결과적으로 배스킨라빈스는 '콜라보 맛집'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트렌디한 이미지를 챙기고, 브랜드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었어요.

 

지난 9월에는 게임 '쿠키런:킹덤'과 협업해 '초코 퐁당 쿠키런'맛을 이달의 맛으로 공개하고, 한정판 굿즈인 킹덤 쿠션담요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과연 배스킨라빈스와 함께할 10월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과 공격적으로 협업하며 '콜라보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어요.
✔️ 콜라보를 통해 타브랜드의 팬덤을 팬층으로 흡수하고, 기존 메뉴와 이벤트, 굿즈 등을 확장할 수 있기 때문이죠.
✔️ 한정판 메뉴와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