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 시즌 테마파크 마케팅 사례 모음 (롯데월드, 에버랜드)

Marketing Trend/Contents

by NJS 2023. 10. 6. 09:30

본문

 

가을 시즌 테마파크 마케팅 사례 모음 (롯데월드, 에버랜드)

▼  ▼

 

 

9월, 10월은 날씨도 선선하고 휴일도 많아 어느 때보다 테마파크에 방문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롯데월드, 에버랜드 같은 테마파크의 가을 시즌 마케팅 사례를 모아봤어요.

 

 

 

1️⃣롯데월드, 입는 티켓을 출시하다!   

 

롯데월드의 입는 티켓은 이번에 롯데월드가 테마파크에선 최초로 출시한 색다른 컨셉의 티켓입니다. 롯데월드는 그동안 '종이 티켓'과 '모바일 티켓', 두 가지 형태의 티켓을 운영해 왔는데요. 입는 티켓은 말 그대로 옷이 티켓의 역할을 합니다. 흰색 바탕의 티셔츠 오른편 반소매 부분에 입장 QR코드가 새겨져 있어서, 이 옷을 입고 있으면 입장 바코드를 대신할 수 있어요.

 

 

 

출처 : 롯데월드

 

 

 

 

입는 티켓은 교복 대여 브랜드 '감성 교복'과 콜라보해서 진행됐는데요.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상징하면서도,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가치도 담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어요. 가슴 부분에 롯데월드의 캐릭터인 '로티'와 함께 ‘1989’ 캘리그래피로 멋을 더했고요. ‘입는 티켓’의 상표명은 ‘Jamsil-ro, 1989’ 인데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개장 연도(1989년)와 도로명 주소(잠실로)에 착안한 이름이래요. '잠실로 가서 신나게 즐겨 보자'라는 의미도 담았고요.

 

 

 

 

출처 : 감성교복
 
 
 
 

 

‘입는 티켓’ 패키지는 9월 11일부터 야놀자를 통해 한정 수량 500벌만 제작해 선착순 판매되었어요. 롯데월드 매표소 앞에 있는 ‘감성교복 롯데월드점’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야놀자

 

 

 

롯데월드 측에서는 이번 입는 티켓을 통해 '펀'요소를 가미한 마케팅을 시도했어요. 입는 티켓이 단순히 티켓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닌 테마파크 내에서 가장 개성 있는 테파파크 룩의 역할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대요. 이번에는 한정으로 판매하지만,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는 다면 확장 판매를 할 것 같아요. 테마파크 최초로 진행하는 컨셉의 티켓, 국내외에서 어떤 반응을 일으킬지 벌써 궁금해집니다. 

 

 

 

 

 

2️⃣에버랜드의 공식 같지 않은 공식 유튜브 채널, 티타남 

 

테마파크 중에서 SNS 마케팅을 가장 잘 하는 곳 하면 에버랜드가 떠오르시는 분들 많을 거예요. 에버랜드는 홍보 마케팅부서에서 '티타남'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티타남의 뜻은 티익스프레스 타주는 남매입니다. 에버랜드의 향이 전혀 느껴지지 않지만 에버랜드에서 운영하는 게 맞습니다. 해당 유튜브 설명도 재밌습니다. '에버랜드 직원들이 퇴사하고 개인 유튜브 하려고 연습하는 채널'이거든요.

 

 

 

 

출처 : 유튜브 채널 '티타남'

 

 

 

에버랜드는 이미 '에버랜드'와 '에버랜드 라이브'라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요. 해당 채널에서 에버랜드의 정보나 테마파크 실황을 공유해 준다면, 티타남 채널은 예능 유튜브에 가깝습니다. 개그맨 같은 느낌의 직원들이 등장해 기구를 탑승하거나 체험을 합니다. 해당 채널에서는 이색 랭킹, 이색 실험, 에버랜드의 직원이 아니면 해줄 수 없는 이야기들을 들려주고요. 우리의 궁금증을 파고들어 영상을 시청하게끔 유도하죠. 

 

 

 

출처 : 유튜브 채널 '티타남'

 

 

 

2022년 유튜브에서 큰 화제가 되었던 소울리스좌의 숏츠 영상은 티타남 채널에서 조회수 2811만회를 기록했는데요. 에버랜드 아마존 익스프레스의 캐스트였던 소울리스좌는 이후 티타남 채널에 합류해 에버랜드 장미축제 광고까지 찍게 되었어요. 에버랜드는 이런 예능 콘텐츠를 통해 에버랜드의 '찐팬'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티타남'

 

 

 

다른 테마파크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는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앞으로도 흥미롭게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롯데월드는 '감성교복'과 콜라보해 옷의 QR코드가 티켓 역할을 하는 '입는 티켓'으로 펀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 에버랜드는 '티타남'이라는 예능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에버랜드의 찐팬을 만들어 가고 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