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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포유 감사 팝업 I 비글부부 하준파파 하준맘

Marketing Trend/Pop-up store

by NJS 2023. 8. 30.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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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포유 감사 팝업 I 비글부부 하준파파 하준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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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You are life, Rbfy 리바이포유

 

 

 

 

"당신은 소중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는 뷰티, 스킨케어 브랜드를 보신 적 있나요? 리바이포유는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로 유명한 비글부부, 하준파파, 하준맘이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그 어떤 브랜드보다도 '가치'를 우선순위에 두고 있어요. 쉽지 않은, 어찌 보면 거짓말처럼 들릴 수 있는 이야기를 리바이포유는 진심을 담아서 전하고 있죠.

 

 

 

 

 

 

 

01 수익보다 가치, 나의 행복보다 남의 행복 

 

ⓒ 유튜브 화면 캡쳐

 

 

 


리바이포유의 대표 하준파파(황태환)는 세바시에도 출연해 300만 조회수를 넘기며 '나의 행복보다 남의 행복'이라는 가치를 전달했어요.

리바이포유는 단지 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행동으로 직접 보여줘요. 2022년 리바이포유는 출산 후, 엄마가 된 이들에게 '나를 찾는 시간'을 선물해 주는 프로젝트인 <FIND ME>, 일상에 감사함을 담을 수 있는 <감사 다이어리> , 당신의 지금을 기록해 주는 <행복을 Beam>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제품보다도 고객의 경험과 가치를 중요시하는 모습을 여기서 찾아볼 수 있죠. 벌써부터 일반 브랜드와 무언가 다르다는 게 느껴지지 않나요?

 

 

 

 

 

 

2️⃣감사를 전하는 팝업스토어

 

 

이번 리바이스토어의 감사 팝업은 제품 설명보다도 브랜드 가치인 '감사'를 주제로 한 팝업이었는데요. 뷰티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감사를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는 점이 독특하기도 하고, 이례적이라 많은 관심을 끌었어요. 그런 인기에 힘입어 열흘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4000명 남짓한 사람이 방문을 했죠.

감사 팝업은 총 4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ZONE 1

 

 

첫 번째는 미디어존으로, 감사를 나누고 스크린을 통해서 공유할 수 있는 미디어 공간이었어요. 제가 방문했던 날은 하준파파의 도슨트가 있던 날이었는데요. 회사 대표이자 인플루언서인 하준파파를 팝업스토어에서 직접 만나 뵐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했고, 이번 팝업이 어떻게 열리게 되었는지도 들어볼 수 있었어요.

 

 

 

 

 

감사팝업을 열게 된 계기는 다름 아닌, 와이프와의 다툼이었대요. 다투긴 했어도 기념일을 앞두고 있어서 편지를 적는 도중 약간 뾰로통해서 사랑한다는 말 대신 감사하다는 말을 3가지만 적어보려 했는데요. 적다 보니 감사한 일은 3가지보다 훨씬 많았고, 감사의 소중함을 '사람들과 나누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했던 게 계기였대요.

 

그래서 사소한 일이더라도 감사한 일을 생각해 보면서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화려하지 않고 담백한 공간을 만드는 게 이번 팝업의 목표였고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만의 감사를 공유해 주었고, 스크린에 쭉 올라가면서 서로의 감사를 나눌 수 있는 감동적인 공간이었어요.

 

 

 

 

 

 

ZONE 2

 

 

두 번째는 감사일기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다른 사람들이 작성했던 감사일기들이 다양한 형태로 전시가 되어있었고, 일상의 추억이 담긴 사진들도 예쁘게 전시되어 있었어요.

 

 

 

 

 

 

게다가 흑백 즉석사진기가 있어서 사진을 찍고 가져가거나, 벽에 붙일 수 있었어요. 여러 형태로 나타난 감사를 느끼고, 또 새로운 감사와 추억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공간이었어요.

 

 

 

 

 

 

 

 

 

ZONE 3

 

 

세 번째는 감사 엽서를 적고 보낼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엽서를 다 적고 나면 직접 가져가거나, 주소를 적은 경우에는 우편으로 배송을 해주었어요. 또 엽서를 적은 사람들에게는 책갈피도 나눠주었고요. 사람들이 가장 오래 머물렀던 공간이 이 감사를 나눈 공간이었어요.

단순히 감사를 느끼는 데서 그치지 않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구성한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ZONE 4

마지막은 아이스크림 존으로 미디어존에서 감사를 작성한 사람들에게 아이스크림을 나눠주었어요. 여기서는 리바이포유의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었어요.

여름이라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참 맛있기도 했고, 출구에서 하준파파가 사람들을 기다리면서 함께 사진을 찍기도 해서 마지막까지 사람들에게 좋은 경험을 선사하려고 많이 노력한 모습이 돋보였어요.

 

 

 

 

 





3️⃣감사의 가치를 보여준 팝업

 

 

리바이포유 감사 팝업은 말 그대로 기존에 없던 팝업스토어였어요. 제품보다도 리바이포유가 추구하는 가치를 위주로 공간을 구성했어요. 최근 방문했던 팝업스토어들 중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의미 있는 경험을 해서 고양감이 차오르기도 했고요. 제품 소개 없이 브랜드 인식을 높일 수 있었던 성공적인 팝업이었다고 생각해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인식시킨 브랜딩의 예시였어요.

2023년 첫 감사 프로젝트였던 만큼, 앞으로 리바이포유가 보여줄 다른 감사프로젝트들도 기대가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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