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야놀자 여름 마케팅 캠페인 <해외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Marketing Trend/Campaign

by NJS 2023. 8. 10. 09:30

본문

 

야놀자 여름 마케팅 캠페인 <해외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  ▼

 

 

 

 

올해 여름휴가는 어디로 떠나시나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었어요. 산으로 바다로,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가는 여행객들을 위해 여행, 관광업계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여행, 숙박 플랫폼인 '야놀자'에서는 이번 여름을 맞이하여 '해외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론칭했어요. 계산적으로란, 똑똑하게 여행을 계획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자는 의미죠. 꼼꼼하게 가격을 비교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2030 소비자들의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슬로건이기도 합니다.

야놀자는 원래 국내 여행, 숙박에만 집중되어있다가 최근 국내외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플랫폼에 도입하면서 해외여행 사업에도 뛰어들었습니다. 해외여행 사업에 착수한 후 첫여름이자, 엔데믹 이후 처음 맞이하는 휴가철인만큼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요. 캠페인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출처: 야놀자 공식 홈페이지

 

 

 

 

야놀자 여름 캠페인 <해외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는 배우 신세경과 함께 계산적으로 떠나는 태국 방콕 여행 컨셉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는데요. 공개 사흘만에 조회수 230만 회를 넘겼어요. 야놀자는 6월부터 여름휴가 광고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는데, 신세경 광고에 앞서 공개했던 '츄처럼 여름휴가도 놀다'는 한 달 만에 1,000만 뷰를 넘기기도 했고요.

 

 

 

 

 

출처: 이데일리 뉴스

 

 

 

 

뿐만 아니라 ‘야놀자 홀리데이마켓’ 팝업스토어를 성수와 하남에 각각 오픈했어요. 인기 해외여행지를 테마로 한 이국적인 컨셉으로, 7월 16일까진 성수에서, 18일부터 31일까진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했고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입장부터 퇴장까지 마치 해외여행을 떠나온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꾸며졌어요. 휴양지옷을 입은 직원들이 입구에서 안내지를 건네고, 베트남, 태국, 괌, 일본 등 해외 마켓 콘셉트의 굿즈샵, 자판기, 부스, 포토존까지 있죠. 또, 어린이 여권 만들기와 해외여행지를 배경으로 한 사진 인화 이벤트 같은 다양한 행사도 제공했어요. 소비자들에게 해외여행의 설레는 기분을 선사하면서 '해외여행=야놀자' 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마케팅 방식이었어요.

 

 

 

 

 

출처: 야놀자 공식 홈페이지

 

 

 

 

 

이번 캠페인의 주요 이벤트는 크게 7가지로, 가격 경쟁력과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결합 상품이 주요 상품입니다. 할인쿠폰과 카드사 할인으로 더블 할인의 혜택을 제공하고, 야놀자 앱에서 항공권도 결제했을 때 숙소를 15% 할인해 주며, 일본과 태국은 모든 노선에 발권 수수료를 없앴어요.

 

또,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를 내걸어 타 플랫폼에 비해 값이 비쌀 땐 최대 10만 포인트로 보상해주어 가장 '계산적으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플랫폼임을 강력하게 어필했어요. 항공권은 신규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여 최대 25%까지 할인을 해주고, 매주 다른 해외 지역을 내세워 항공+숙소를 6%까지 할인해주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월요일마다 '먼데이특가'로 해외 인기 있는 숙소들을 무려 50%까지 할인하며 가격경쟁력을 내세운 파격적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야놀자가 이렇게 공격적인 여름 캠페인을 진행하는 이유에는 폭팔적으로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가 한몫을 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5월 해외로 떠난 국내 관광객은 전년 동월 대비 432.7% 늘어났다고 해요. 이 수치만 봐도, 올해 관광업계의 매출 상승폭은 엄청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야놀자는 이렇게 늘어난 수요를 잡기 위해 7월 초 국내선, 국제선 항공권의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론칭했는데, 이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해외 숙소 거래액이 880%나 증가했어요.

 

야놀자는 앞으로 더 많은 서비스와 혜택들을 결합한 상품을 출시해서,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고 야놀자만 이용해도 항공부터 숙박, 레저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휴가철을 맞이해서 야놀자는 여름 마케팅 캠페인 '해외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를 온에어했어요.
✔️ 새로운 광고 모델과 확실한 컨셉이 있는 팝업스토어로 해외여행 서비스의 이미지를 만들었죠.
✔️ 최근 여행 트렌드에 맞춰 가격 경쟁력 있고 고객 편의를 앞세운 다양한 결합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