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광고 기본중의 기본! 네이버 온라인 광고 A to Z

Social Marketing Korea

by 골드넥스MSR 2017. 12. 7. 11:49

본문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네이버 온라인 광고!

구글, 카카오의 거센 추격을 받아 주춤하고 있지만 네이버 온라인 광고를 무시하지 못하는 이유는

실제 검색이 이루어지는 양을 봤을 때 검색시장 점유율이 압도적이기 때문입니다.

 

나도 한번 해볼까?’ 하고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 봤을 네이버 온라인 광고는

많은 광고 상품들을 포함하고 있어 다소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게 검색광고디스플레이광고로 분류할 수 있는

네이버 온라인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온라인 광고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는 이용자가 특정 검색어를 검색할 때 검색어와 연관된 광고를 보여줍니다.

하위 광고 상품으로는 크게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브랜드검색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유형)

네이버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상품으로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유형)

이용자가 특정 상품을 검색할 경우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디지털/가전, 여행/문화, 면세점을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을 노출할 수 있으며 구매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브랜드 검색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합니다. 브랜드 검색은 크게 라이트형(일반)과 프리미엄형(동영상 특화)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온라인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는 배너, 동영상, 스폰서십 광고 등 이용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노출형 광고를 말합니다.

 

타임보드

네이버 초기 화면 상단 영역에 정해진 시간동안 광고를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네이버 유저 이용 패턴에 맞춰 시간대별 광고 단가를 차등적으로 적용합니다.

 

롤링보드

네이버 초기 화면 우측 영역에 롤링 노출되며 연령, 성별, 지역별로 유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우스 오버, 드래그, 동영상 재생 등 이용자의 참여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네이버 모바일배너

네이버 모바일의 메인에 노출되는 띠배너 형태의 광고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상품입니다. 시간, 지역, 카테고리별 등 유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생활에 스며들 수 있는 곳은 거의 다 들어간 네이버 온라인 광고!

필요한 광고 상품만 적절히 믹스(Mix)해서 현명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J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