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과 구글의 차이점, 페이스북이 유리한 이유는?

Marketing Trend/Branding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26. 14:24

본문

페이스북과 구글의 차이점은? 페이스북 구글 차이점과 함께 페이스북이 유리한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구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구글플러스. 10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인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구글플러스가 기업을 위한 페이지를 공개하면서 다양한 기업들이 페이지를 운영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인기 아이돌들이 구글플러스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더욱더 유명해졌는데요. 온라인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들은 반드시 구글플러스 페이지를 개설하겠지만, 인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페이스북 페이지에 비교하면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업들과 사람들이 구글플러스 페이지를 이용하고 있지만 아직 구글플러스는 초기 단계이기 때문이지요. 페이스북과 구글의 차이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페이스북과 구글의 차이점과 함께 구글플러스 페이지보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유리한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먼저  구글플러스 페이지보다 페이스북에는 더 많은 사용자가 있습니다. 기업들이 구글플러스 페이지 입성을 주저하게 만드는 가장 큰 장애물이 바로 구글플러스의 실 사용자 수 인데요. 통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사용자는 10억 명을 돌파하였으며 구글플러스 페이지는 지난 12월에 5억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실 사용자 중 절반이 페이스북 또는 구글플러스 페이지에 매일 접속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기술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구글플러스를 최소한의 페이스북 대체제로 받아들이고 있지만, 나머지 사람들은 두 개의 다른 소셜 네트워크를 활발히 사용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또한 페이스북은 앱 또는 쿠폰 등을 활용하여 재미있고 신선한 프로모션을 진행 할 수 있으나, 구글플러스는 이러한 프로모션이 아직까지는 불가합니다. 물론 다른 기능들이 있지만 마케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앱, 쿠폰, 게임등의 기능은 없답니다. 구글플러스는 이 부분은 구글플러스 페이지가 어느 정도 인기몰이를 한다고 하더라도, 프로모션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자체에서 프로모션이나 콘테스트를 진행해서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플러스는 이용약관에 “구글플러스 페이지에 직접 콘테스트, 도박, 특별 행사, 쿠폰 또는 기타 프로모션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여지도 없이 하면 안 되는 것인데요. 콘테스트와 프로모션은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에게 브랜드 구축을 위해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구글플러스 페이지의 이러한 정책은 개선되어 좀 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마지막으로 구글플러스 페이지는 초기에 작업해야 하는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구글플러스 페이지 구성을 보면 고객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네 개의 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훗스위트와 같은 자동 포스팅 툴이 구글플러스 페이지를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은 구글플러스에서 별도로 조절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구글플러스 페이지에도 강점은 있는데요. 바로 구글플러스 페이지에는 무엇보다도 동영상 활용에 유리하다는 것 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서 유튜브 등을 활용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긴 하지만, 소규모 업체들은 동영상을 제작할 만한 여건이 되지 않을 수 있답니다.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하지만 구글플러스는 공개된지 3년만에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순위에서 인기 SNS 트위터를 누르고 2위를 차지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만큼 점점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지요. 또한 구글플러스는 상당히 많은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독스는 물론 수다방, 영상채팅, 지메일 등등 여러 기능을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플러스를 '유령도시'라며 우스갯소리로 놀려대지만 언젠가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할 수도 있는 막강한 파워의 SNS입니다. 구글플러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구글플러스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특별함을 어필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남들 다 하는 SNS마케팅이 싫다면, 구글플러스와 같은 새로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소셜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