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플러스 홍보 방법, SNS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구글플러스 기능!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21. 14:00

본문

구글플러스 홍보 방법과 함께 SNS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구글플러스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자


SNS마케팅 활용 구글플러스


얼마전 인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를 물리치고 2위를 차지한 구글의 SNS '구글플러스'. 다양한 기능이 많아 활용도가 높은 장점이 있는데요. SNS마케팅에 활용하기도 좋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랍니다. 사이트 및 구글플러스 페이지를 홍보하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다. 구글플러스 페이지 바로가기 및 구글플러스 배지로 홍보하여 더 많은 사용자들이 +1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콘텐츠를 다른 사용자에게 추천하도록 할 수 있는데요. 구글플러스 로고를 마케팅 자료에 포함시키고, '구글플러스에서 팔로우'로 사용자를 유도하고, 기타 매스컴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구글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것도 팔로어 수를 늘릴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구글플플러스 홍보 방법과 함께 SNS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구글플러스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마케팅 활용 구글플러스


먼저 구글플러스 배지에 대하여 말씀을 드리자면, 구글플러스 배지는 구글플러스 배지를 사이트에 추가하여 사이트와 구글플러스 페이지를 연결하면 사용자들에게 구글플러스 페이지를 알릴 수 있습니다. 이 배지를 이용하면 사이트에서 바로 +1을 하고, 맞춤 +1 통계를 보고, 페이지를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플러스 아이콘을 설치하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가 아이콘을 클릭할 때마다 구글플러스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사용자는 여기에서 사이트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페이지를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SNS마케팅 활용 구글플러스


그리고 구글플러스 페이지와 확인된 URL만 있으면 구글 검색으로 귀하의 비즈니스와 '+' 기호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검색결과에서 페이지가 강조표시됩니다. 페이지 바로가기는 관심을 보이는 사용자에게 가장 최근 소식과 프로필 미리보기를 보여주어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바로 사이트를 팔로우할 수 있게 해줍니다. 때문에 홍보 효과를 더욱더 높일 수 있는 것이지요. 이외에도 SNS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구글플러스 기능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SNS마케팅 활용 구글플러스

<+1 추천>


SNS마케팅 활용 구글플러스

<+1 연결>


사람들은 어떤 결정을 할 때 가족과 친구의 조언을 듣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추천의 영향력과 구글의 광범위한 도달 범위가 결합된 +1 버튼으로 간편하게 대화를 시작하고 인터넷을 통해 적절한 시점에 소셜 서클에 대한 추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데요. 웹사이트 +1과 구글플러스 페이지 및 광고의 +1을 연결하면 사용자가 귀하를 웹에서 찾을 때마다 친구의 추천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생성되면 사이트에 코드를 설치해야 하는데, 광고주는 애드워즈에서 추가 소셜 정보를 사용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SNS마케팅에 활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SNS마케팅 활용 구글플러스

<+1 검색>


SNS마케팅 활용 구글플러스

<+1 공유>


마지막으로 일반 사용자의 추천도 효과적이지만 자신이 아는 지인이 한 추천은 더욱 신뢰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이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이에 대한 추천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구글 검색의 +1 통계는 바로 그 시점에 추천 정보를 보여줍니다. 이와 같이 검색결과에 더 친밀하고 관련성 높은 정보가 표시될수록 사용자들이 해당 콘텐츠를 클릭하거나 기타 행위를 통해 사이트로 우수한 품질의 트래픽을 유도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수 있어 성공적인 SNS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SNS마케팅 활용 구글플러스


사용자들은 아는 사람의 추천을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글플러스의 추천, 연결, 공유 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성공적인 SNS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SNS마케팅 전문가 또는 SNS마케팅 대행 전문 업체와 함께 진행하셔도 성공적인 SNS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페이지 홍보 방법과 SNS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구글플러스 기능을 적절하게 믹스하여 SNS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