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을 위한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13. 14:14

본문

기업을 위한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


구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구글플러스가 뜨고 있습니다. 구글은 구글플러스는 사람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을 뿐더러 비즈니스를 통해 기업에게 보다 쉽게 관련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방편을 제공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입니다. 얼마전 트위터를 제치고 인기 소셜네트워크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는데요. 그렇다면, 소셜 마케팅을 위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이 구글플러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업을 위한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 01) 검색엔진 상승


구글플러스를 사용하는 기업과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기업 중 구글 검색 엔진에 더 높은 순위를 받는 쪽은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구글에서 기업의 이름을 검색을 할 경우 검색 엔진 최상위에 구글플러스 프로필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이 상당히 도움된다며 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기업의 SEO 디렉터가 말하였습니다. 고객과 잡재 고객들은 거래를 진척시키기에 앞서 기업 이름을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색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지요. 기업의 이름을 좀 더 알리고 싶다면 구글플러스를 활용해보세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 02) 고객, 동료 및 담당자와 함께하는 구글플러스 수다방


협업을 위해, 간편한 소통을 위해서라면 구글플러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능은 화상 채팅 도구인 구글 수다방(Hangouts)입니다. 구글플러스로 최대 10명과 동시에 화상 대화를 할 수 있으며 상당히 좋은 음질과 영상을 구현해내고 있습니다. 구글플러스의 수다방 기능은 같은 팀의 직원들과 화상 회의를 할 때 유용하다고 합니다. 수다방 기능 중 화면 공유 기능이 가장 뛰어난데요. 이와 같은 기능을 좀 더 좋게 이용하고 싶다면  안전한 고속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인터넷 연결이 고르지 않다면 화질과 해상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편리하게 CS를 처리하고, 거래처와 미팅을 하고, 직원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구글플러스 수다방. 지금 바로 이용해보세요.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 03) B2B 마케팅 활용


다른 기업과 접촉할 방법을 찾고 있다면 구글플러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는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구글플러스는 시각적이고 참여적입니다. 즉, 사진가들끼리 손쉽게 서로 작품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것 이지요. 우리 회사 입장에서 이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같은 주요 소셜 미디어 도구 이상으로 손쉽게 사진 관련 콘텐츠를 공유하고 개별 사진가와 접촉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또는 콘텐츠 중심의 기업에게 구글플러스는 탁월한 B2B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비즈니스 활용법


다양한 기능과 활용이 가능한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를 활용하여 소셜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성공적인 소셜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PR도구로서도 이미 인정을 받은 구글플러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면, 또한 판매율을 높이고 싶다면 구글플러스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