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NS 활용 마케팅, SNS마케팅 - SNS마케팅 어떻게 하면 좋을까?

Marketing Trend/Branding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15. 15:12

본문

SNS 활용 마케팅, SNS 마케팅.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SNS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SNS마케팅 활용법, SNS마케팅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링크드인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들이 기업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셜 미디어가 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은 마케팅이지만, 한편으로는 기업들이 인재를 채용하거나 고객 및 직원들과 소통하는 방식, 또 중요 정보를 관리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중에서도 SNS를 활용한 SNS마케팅이 가장 붐인데요. 기업들이 주목 하고 있는 SNS마케팅. SNS마케팅을 한다고 해서 모두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요? 성공적인 SNS마케팅이 될 수도 있고, SNS마케팅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성공적인 SNS마케팅을 위해  SNS 마케팅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마케팅 활용법, SNS마케팅


먼저 성공적인 SNS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SNS마케팅의 목적에 대하여 알아야 합니다. 정보전달 또는 기업홍보를 목적으로 삼아선 안됩니다. 기업, 정보제공 보다는 고객과의 소통, 고객과의 관계형성에 중점을 두어 SNS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SNS의 가장 큰 장점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람들의 이야기는 듣지 않고, 자신의 이야기만 한다면 제대로 소통이 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신속하게 답을 주어야 합니다. 나혼자만 떠드는 SNS를 운영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이렇게 SNS마케팅을 진행 할 경우에는 실패를 부르는 SNS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기업은 무조건적으로 기업을 알리는 기존 마케팅과는 다르게 SNS 마케팅은 현재 고객+차후 고객과의 관계형성을 목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SNS마케팅 활용법, SNS마케팅


다음으로는 확실한 컨셉이 필요합니다. 현재 SNS를 사용하는 사람도 많고, SNS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컨셉이 없다면 살아남기 힘들 것 입니다. SNS마케팅은 확실한 컨셉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그 날 있었던 일에 대해서, 또는 새로운 내용에 대해서 아무런 개성없이 적어 놓기만 한다면 사람들에게 기억되긴 어려울 것입니다. SNS마케팅을 시작하기 전, SNS에 대한 컨셉을 확실하게 정한 뒤 SNS마케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계획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계획적이 아닌 탄력적으로 SNS마케팅을 진행할 경우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에 무작정 뛰어드는 것과 같습니다. 컨셉과 계획을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SNS마케팅 활용법, SNS마케팅


마지막으로 고객이 스스로 참여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등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고객을 강제적으로 참여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스스로 참여할 수 있게 해야 참여율도 높아지고 기업 SNS에 대한 호감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절대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다른 매체를 연결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트위터는 트위터, 구글플러스는 구글플러스. 이렇게 개별로 SNS마케팅을 진행할 경우에는 큰 효과를 낼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은 트위터, 트위터는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는 페이스북 이렇게 연결하여 SNS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개별로 진행하였을때 보다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SNS마케팅 활용법, SNS마케팅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SNS마케팅.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고민 없이 무작정 SNS 마케팅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SNS마케팅도 다른 마케팅과 같이 시작하기 전 해야 할일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결코 쉬운 마케팅이 아닙니다. 쉽게 SNS마케팅을 생각하여 SNS마케팅을 진행할 경우에는 기업에 도움이 되기는 커녕 기업 이미지에 악영향을 줄수도 있습니다. SNS는 쉬운만큼 계획과 고민이 필요한 마케팅 매체입니다. 성공적인 SNS마케팅을 원한다면 SNS마케팅 전문가 또는 SNS마케팅 대행업체와 함께 상담을 통해 SNS마케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