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 사용법] 편리하게 해주는 트위터 봇 사용법은?

Digital Tech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 8. 16:16

본문

편리하게 생활 할 수 있는 트위터 봇 사용. 트위터 봇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트위터사용법 트위터봇 사용법

 

트위터는 유명인을 팔로잉하고 소통하고 친구들에게 트윗을 보내는 정도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트위터에서는 훨씬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전문화된 서비스들을 통해 기존의 일반 트위터 계정을 유용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로봇으로 바꾸도록 조정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트위터 봇(bot)'이라 불리는 그러한 서비스들은 사용자의 캘린더, 트윗 미리알림(tweet reminder), 그리고 심지어는 트윗을 통한 지진 경고 등의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봇은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기도 하는데요. 트위터 봇 중 가장 흥미롭고 유용한 트위터 봇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사용법 트위터봇 사용법

 

 

트위터봇 01) 트윗으로 캘린더 등록하기 

최신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바로 바로 캘린더에 행사를 등록하는 것은 귀찮은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장 도중 새로운 약속을 손쉽게 기록하기 위해서는 트위터 캘(Twitter Cal)을 사용해보세요. 이 서비스는 단순한 트윗으로 구글 캘린더에 약속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새로운 약속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구글 캘린더 계정과 트위터 캘을 연동한 후, ‘gcal meeting with Anne tomorrow 10am’ 이라고 DM을 보내면 됩니다. 

 

트위터봇 02) 식물을 트위터에 가입시키기

보태니콜즈(Botanicalls)는 일반적인 실내 식물을 트위터 사용자로 만들어주는 재미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좋아하는 식물 옆 땅에 100달러짜리 보태니콜즈 키트를 꼽고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토양이 너무 건조한 경우 그것을 알려주는 트윗과 물을 주었을 때 감사하다는 트윗이 전송됩니다.

 

트위터사용법 트위터봇 사용법

 

트위터 봇 03) 트위터 “친구” 사귀기

제임스 M. 티투스는 “받았던 최악의 조언은?” 또는 “처음으로 샀던 차는 무엇이었는가?”와 같이 실없는 질문을 하고, 꽤 많은 수의 팔로워 수를 확보한 유명 트위터 사용자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티투스는 가장 현실적인 트위터 봇을 개발하기 위한 웹 이콜로지 프로젝트(Web Ecology Project)에서 우승한 트위터 봇이다. “티투스”는 콘테스트 중 재미있는 답변으로 수 백 명의 팔로워를 확보했고 몇몇 사용자들과는 수 십 개의 메시지로 이루어진 매우 긴 대화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티투스 자체는 재미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티투스는 미래에 트위터 봇들이 더 많은 팔로워를 확보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봇 04) 지진 경고 트윗 수신하기

지난 3월 일본 대지진과 쯔나미가 발생했을 때 국가 지진 경고 시스템 덕분에 많은 일본인들이 목숨을 건질 수 있었고, 국가 지진 경고 시스템은 사전에 사람들이 지진을 대비할 수 있도록 휴대폰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비록 아직까지 미국은 그러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지만,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 등 지역의 지진을 자동으로 트윗해주는 트위터 피드 지진 봇(Earthquake Bot)을 통해 그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곳에서 사용한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사용법 트위터봇 사용법

 

 

트위터 봇 05) 할 일 목록(To-Do List) 트윗하기

할 일 목록 서비스 리멤버 더 밀크(Remember the Milk)를 좋아하는 사용자들은 수 많은 모바일 앱과 멋진 모바일 웹 사이트를 통해 거의 모든 기기에서 항목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것이 매우 쉽다는 점이 이 서비스의 최대 장점이라고 손꼽습니다. 트위터를 통하여 항목을 추가하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rtm을 팔로우한 후에 아이스크림이 더 필요하다거나, 내일 오후 5시에 친구에게 전화를 해야 한다는 것 등을 생각난 순간에 DM으로 보내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간단하게 할 일 목록을 정리하여 트윗해보세요.  

 

트위터 봇 06) 배송중인 제품의 위치 추적하기 

온라인 쇼핑몰을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제품이 도착하는 순간을 알려주는 체크디스(Checkthis)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디스 서비스는 배송 중인 제품의 위치가 변경될 때마다 트위터를 통해 알림을 제공합니다. 추적 정보와 트위터 이름을 입력하기만 하면, 체크디스는 제품이 출하, 사용자 지역에 도착, 그리고 배송이 시작되었을 때 해당 정보를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트위터사용법 트위터봇 사용법

 

 

트위터 봇 07) 자신만의 트위터 봇 꾸미기 

위의 봇들이 제공하는 기능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면, 자신만의 트위터 봇을 꾸밀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트위터 411(Twitter 411)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트위터 411 사이트는 런던의 날씨에서부터 친구 집의 위치를 빠르게 알려주는 서비스와 트위터를 통한 빠른 계산까지 여러 퍼블릭 앱 목록을 제공하는 트위터 봇 입니다. 이러한 모든 앱들은 일반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트위터를 통해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도록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서도 그러한 앱들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출처:IDG)

 

다양하고 유용한 트위터 봇을 사용해보세요!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편리한 생활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연관글

 

 트위터 마케팅을 하는 목적은?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알아보기

 

트위터의 새로운 변신_ 한국민속촌, 대검찰청

 

'트통령' 이외수, 트위터 계의 대통령 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