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좋아요 공약? 페이스북의 새로운 마케팅!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3. 6. 12:02

본문

페이스북 좋아요 공약? 페이스북의 새로운 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의 좋아요 공약이라는 것을 아십니까?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가 일정 수 이상 되면 무엇을 하겠다는 조건을 걸고 좋아요가 목표 수 만큼 채워지면 해당 조건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과거, 팬을 늘리기 위해 진행하였던 단순한 이벤트들과 달리, 좋아요에 대한 공약을 내건 이벤트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에서 진행되었던 좋아요 공약 마케팅의 사례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SNL 코리아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공약 마케팅>

  

SNL 코리아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SNL코리아(Saturday Night Live Korea, 약칭 SNL 코리아)는 tvN의 시즌제 코미디 프로그램 입니다. 미국 NBC로부터 Saturday Night Live (SNL) 형식을 수입하여 제작하며, 원래의 SNL과 마찬가지로 매주 게스트가 출현하며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구성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SNL코리아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을 늘리기 위해 스타들이 발벗고 나섰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인기가수 박재범씨와 인기크루 김슬기 양은 SNL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이 10,000명을 달성하면 각각 비키니 공개와 섹시댄스를 추겠다고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그리고 진짜로 SNL코리아 페이스북의 팬은 10,000명을 넘겼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자신이 내 건 공약대로 김슬기 양은 정말 SNL코리아의 방송 중에 섹시댄스를 추었고,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고양시청 페이스북 페이지의 시장 공약 마케팅>

  

고양시청은 지명인 고양시와 이름이 비슷한 동물인 고양이를 모티브로 하여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양이처럼 말 끝마다 "~옹"으로 끝나는 말투를 써서 유저들에게 지자체 기관이라는 딱딱한 느낌을 없애며 유저들과 소통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고양시청 페이스북 페이지는 만약 팬 수가 8,000명을 넘는다면 고양시장이 고양시를 의미하는 고양이 분장을 하고 인증샷을 찍어 올리겠다라는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이 공약을 내걸자마자, 유저들 사이에는 큰 반응이 일어났고, 고양시장의 분장에 대한 컨셉 이미지들까지 제작하여 고양시청으로 보내는 등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결국 공약을 내건 지 무려 5시간만에 8,000명이넘는 팬이 모였습니다. 결국 고양시의 시장인 '최성'시장은 2012년 12월 3일, 약속대로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양이 분장 후 인증샷을 올렸고, 고양시청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게시를 하였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이처럼, 페이스북의 '좋아요' 목표 수를 내걸고 팬을 늘리는 방법은 유저들에게 큰 재미와 기대감을 줍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시, 제일 중요한 것은 유저들과의 소통과 관계 라는 점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또 어떤 페이스북 마케팅이 등장할 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 입니다.

 

 

연관글

 

페이스북 쿠폰(facebook offeers) 성공사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뷰티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제약사들의 SNS마케팅 - 후시딘, 레모나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