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NS 마케팅 성공 비결은? SNS 마케팅 성공사례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28. 17:33

본문

SNS 마케팅 성공 비결은? SNS 마케팅 성공사례 - 미스터피자 SNS마케팅

 

SNS마케팅 성공사례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은 무척 많지만, 크게 성공을 거둔 기업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SNS 마케팅에서 성공한 기업들은 각자 저마다의 독창적이고 고객들에게 큰 재미와 감동, 그리고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하였습니다. 그렇다면 SNS 마케팅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쟁쟁한 외국 브랜드들을 제치고 현재 국내 1위로 등극한 미스터피자의 SNS 마케팅을 예로 들어 SNS 마케팅의 성공비결을 밝히겠습니다. 미스터피자는 피자헛, 도미노피자 등 외국 체인점들의 무수한 경쟁 속에서 국내 선호도 1위를고수하고 있습니다.

 

SNS마케팅 성공사례

 

 

그렇다면, 한국 토종 음식도 아닌, 외국 음식인 피자를 국내 브랜드가 이렇게 승승장구 할 수 있는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물론 피자의 맛이나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은 마케팅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미스터피자는 20대 젊은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는 SNS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SNS마케팅 성공사례

 

1. 위치 기반 SNS 서비스를 활용한 이벤트 진행

 

포스퀘어를 아시나요? 위치 기반 SNS 로써 자신의 현재 위치를 자신의 친구들에게 알려줄 수 있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스터피자는 이런 위치 기반 SNS를 활용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임 인 (I'm In) 이라고도 하며, 이 서비스를 통해 전국의 미스터피자 매장에 발도장을 찍고 미션에 참여하는 등 이벤트에 응모한 모든 고객들에게 20%할인권을 제공해줍니다. 또 한, 매장에 발도장을 남겨 준 고객들을 추첨해서 기프티콘과 식사권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는 SNS를 즐겨 사용하는 타겟층인 20대 여성들에게 즐거움 뿐 만 아니라 여러가지 혜택을 주면서 직접적인 서비스와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홍보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SNS마케팅 성공사례

 

2. 타겟들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는 블로그 운영

 

미스터피자는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스터피자 블로그의 운영자는 미스터피자의 약자인 '미피'라는 화자입니다. 실제로 미스터피자 마케팅부 직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경쟁 업체 블로그에 비해 상당히 리얼하고, 정말 개인블로거가 운영하는 듯 한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고객들과의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지요. 또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수 많은 블로거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SNS마케팅 성공사례
SNS마케팅 성공사례

 

3. 유머스럽고 재치있는 트위터 운영

 

미스터피자의 트위터는 고객들의 불만과 요구사항에 대해 즉각적인 답변과 소통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 한, 재치있고 유머감각이 뛰어난 트윗을 생성하고 팔로워들에게 큰 공감을 얻으며 미스터피자의 트위터 역시 크게 번영하고 있습니다. 미스터피자는 회사 내부에서 담당자를 지정하여 성의있고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데 이 모습이 고객들에게는 매우 크게 영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SNS를 이용한다는 느낌보다, 고객들과의 진정한 소통을 추구하는 모습이 무척 긍정적인 모습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미스터피자의 SNS마케팅의 성공사례에서 우리가 배울 점은 SNS를 오직 마케팅을 위한 도구로써가 아니라, SNS 마케팅의 본질인 고객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기업은 성공한다는 당연하면서도 중요한 것을 보여주는 사례가 아닐까요?

 

 

연관글

제약사들의 SNS마케팅 - 후시딘, 레모나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삼성 VS LG, 바이럴 영상 대결의 승자는?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SNS마케팅이란? SNS마케팅 성공사례 알아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