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VS LG, 바이럴 영상 대결의 승자는?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Author : 소셜마케팅코리아 Social Marketing Korea / Date : 2013.02.18 14:21 / Category : Social Media/Facebook

삼성 VS LG, 바이럴 영상 대결의 승자는? 기업의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요즘 수 많은 기업들이 바이럴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에 주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단순한 동영상 광고가 아닌, 최대한 제품의 직접적인 광고를 피하면서 재미요소를 넣어서 제작 하고 있지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기업인 삼성과 LG 역시 바이럴 영상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삼성과 LG의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삼성의 Samsung Washing Machine(영국버전)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삼성전자는 영국에서 자신들의 에코 버블 세탁기를 홍보하기 위한 동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에코버블 세탁기의 우수성과 친환경적이라는 요소를 부각시키기 위한 동영상이었지요. 2분짜리 동영상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캐나다 매닝주립 공원에서 삼성 에코버블 세탁기 광고를 촬영하려는데, 큰 곰이 불쑥 나타납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놀란 제작진은 황급히 자리를 피했지만, 멀리서 곰의 행동을 지켜봅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그 거대한 곰은 세탁기를 유심히 살펴보더니, 자신의 털가죽을 벗습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그리고 그 털가죽을 세탁기 안에 집어 넣고 세탁을 시작합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심심함 곰은 우선 근처에 앉아 신문을 보기 시작하다가, 생선을 들고 저글링도 시도 합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뒤이어 혼자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부르고, 세탁기와 셀카도 찍으며, 급기야 브레이크댄스를 추는 등 시간을 떼웁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이윽고, 세탁이 끝나자, 자신의 털가죽을 꺼내는데 분명 갈색이었던 털가죽이 하얗게 세탁이 되서

나오는 게 아니겠어요? 그 하얀 털가죽을 입고 머리를 털자, 곰의 정체가 드러납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갈색 곰이 아닌, 실은 하얀 북극곰이었던 것이지요.

 

<동영상>

 

  

 

2. LG전자의 IPS 모니터 ' So Real it's Scary'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LG전자는 유튜브를 통해 자신들의 IPS 모니터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재미난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이영상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LG IPS 모니터의 우수성을 보여주기 위해 몇 몇의 기술자들이 IPS 모니터 여러대를 이어 붙여 뭔가를 만듭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그리고 그 화면을 건물 엘레베이터 바닥에 붙이고, 카메라를 설치하여 사람들의 반응을 지켜봅니다. 엘레베이터 바닥이 무너져 내리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켜 사람들에게 LG IPS 모니터가 정말 리얼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이지요.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드디어 첫번째 사람이 IPS모니터가 설치된 엘레베이터에 탔습니다.

그가 탄 엘레베이터 바닥이 갑자기 무너져 내리자, 탑승자는 너무 놀라 어쩔 줄 몰라합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그리고 다른 탑승자들 역시 너무 놀라는 반응을 보여줍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바이럴 영상 마케팅 사례

 

이 1분 50초짜리 동영상은 사람들에게 재미와 제품의 성능의 우수성을 동시에 제공 하였습니다. 

유튜브에서 무려 1,7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63,000개가 넘는 추천을 받았습니다.

 

<동영상>


  

이처럼 기업들의 바이럴 영상은 제품을 직접 홍보하기 보다, 특정 상황을 연출하여 재미와 은연중에 제품을 홍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제품을 홍보만 하는 영상은 사람들에게 쉽게 잊혀지고, 거부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지요. 어떠십니까? 삼성과 LG의 바이럴 영상의 승자는 누구일까요? 제가 보기엔 우열을 가리기 힘들어 보입니다만, 여러분들은 어떠실 지 모르겠네요. 기업들의 재미나고 기발한 다양한 바이럴 영상 마케팅.앞으로 또 어떤 재미난 영상들이 또 등장할 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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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backs 0 / Comments 1

  • toms shoes 2013.04.23 23:54 신고

    부모를 공경하는 효행은 쉬우나,부모를 사랑하는 효행은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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