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Google+, 구글플러스 활용하여 일하는 방법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2. 21. 14:09

본문

업무에 활용하기 좋은 구글플러스, 구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활용하여 일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구글플러스업무활용법

 

구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는 공개된지 얼마되지 않아 많은 발전을 보였는데요. 현재 현존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기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능도 추가하고 있는 것 입니다. 구글플러스의 기능 중 가장 큰 특징,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은 바로 여러명이 화상 채팅을 할 수 있는 수다방, 행아웃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스카이프와 같은 다른 비디오 컨퍼런스 툴과 경쟁하고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구글은 업무에서 수다방, 행아웃 기능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하였는데요. 구글플러스를 활용하여 일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플러스업무활용법

 

구글플러스 행아웃 활용법 01) 얼굴 보며 토론하기

 

구글플러스에서는 많은 댓글이 달리고, 이 댓글이 토론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토론에서는 긴 텍스트보다는 직접 얼굴을 보며 대화를 나누고 싶을 때가 있을텐데요. 이제는 구글플러스의 각 댓글에는 모두 수다방 옵션이 추가되어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수다방이 실행되고 해당 게시물을 보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수다방이 시작되었다고 알려져 얼굴을 보며 토론하거나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업무활용법

 

 

구글플러스 업무 활용법 02) 실시간 방송

 

일부 유명인, 공인, 그리고 구글플러스의 파워 유저들에게 제한되어 있었던 생방송 기능 온에어. 온에어 기능이 이제는 모든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되었습니다. 온에어 기능을 사용하면 수다방이 비디오 컨퍼런스 툴이 아닌 방송 툴로 변신하게 됩니다. 10명 이상의 사람들과 메시지를 공유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주 회의나 기자회견, 제품 발표같은 업무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구글플러스업무활용법

 

 

구글플러스 업무 활용법 03) 방송 녹화

 

온 에어 방송을 끝낸 후, 어떤 사람들은 방송의 일부 혹은 전체를 놓쳤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도움이 되기 위하여 온에어에는 녹화를 하고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공개로 올라가고, 원하면 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은 훌륭한 컨텐츠 라이브러리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 입니다. 

 

 

구글플러스업무활용법

 

구글플러스 업무 활용법 04) 전화로 수다방 참여하기

 

수다방은 컴퓨터끼리 비디오 컨퍼런스를 하는데 상당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은 모바일에서 전면 카메라를 통하여 수다방에 합류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는데요. 이로서 외부에 나가 있는 직원과 손 쉬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에서는 이런 유연성이 확대되어서 누구라도 수다방 세션에 불러와 오디오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 없는 사람도 쉽게 그룹 회의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업무활용법

 

 

구글플러스 업무 활용법 05) 알림 사용하기

 

훌륭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기능 수다방, 예전에는 구글플러스 화면에서만 알림을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스트림 오른쪽에서 세 개의 진행 중인 수다방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대를 받으면 디바이스에서 벨이 울립니다. 이 같은 기능 덕분에 그룹 회의에 수다방을 활용하기가 더욱 좋아지게 된 것 입니다. 

 

구글플러스업무활용법

 

위에 말씀드린 구글플러스 업무 활용법 다섯가지의 기능들은 업무를 할때에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방송과 그룹 채팅 서비스로 활용이 가능한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의 이와 같은 기능 덕분에 어떤 규모의 기업에서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구글플러스 기능과 유튜브를 결합하면, 소규모 기업들이 웹에서 브랜드를 구축하는데에 가장 쉽고 저렴하고 간단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연관글

 

구글플러스로 스타마케팅 진행하는 방법은? 구글+ (Google+) 스타마케팅 활용법

 

소셜미디어 마케팅 추천도서 - "기업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 사용시간이 늘어났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